해법과학교실, 한자박사, 카이로봇 등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
최근 입학사정관제와 자기주도학습 등 급격한 교육환경의 변화로 많은 교육기업들이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에 한창이다. 통합교과학습, 창의사고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교육 흐름에 발맞춰 입시 위주의 주입식 암기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문제해결방법을 찾아가는 다양한 수업방식을 도입하기도 한다. 변화된 교육환경의 중심에 나눔에듀가 있다.
나눔에듀는 해법과학교실, 한자박사, 카이로봇 등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계발에 꾸준히 고민해왔다.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진일보한 창의사고력 교육을 제시하는 방문 학습지 전문 교육기관인 나눔에듀를 소개한다.
창의력이 곧 경쟁력이다 ''카이로봇''
강서.양천 홈러닝지사의 카이로봇은 아이들이 로봇이라는 학문을 섭렵하고 실력을 쌓아 진정한 매니아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로봇교육을 한다. 나눔에듀의 김장각 대표는 "카이로봇은 조립 순서도에 의한 단순 제작을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며 "로봇을 만들기 위해 원리 교육은 하지만 학생들은 이 교육을 바탕으로 모형을 만들기 위해서 생각을 해야 한다"고 전한다. 즉, 로봇 제작을 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생기게 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시 생각을 하고 만들어야 한다는 것.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결국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유도하게 되는 것"이라 주장한다.
그 결과, 지난 몇 년 동안 강서?양천 홈러닝지사는 로봇에 흠뻑 빠져 신이 난 로봇 매니아 회원들을 수없이 양성해냈으며 교육부장관상부터 입선까지 수없이 많은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2008년과 2009년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초등부 창작로봇 교육부장관상을 비롯, 2009년 임베디드 분야 은상 2명, 비프로그램 은상 1명, 서바이벌 동상 1명, 2008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모대전 우수상 2명, 장여상 7명, 2009년 최우수상 1명, 2009년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은상, 2010년 전국정보과학경시대회 고등부 금1명, 동2명, 중등부 금1명, 은 2명, 동 3명, 초등부 은 2명, 동 3명 등이다.(2695-2186)
원리부터 익혀 한자자격증까지 ''한자박사''
영어교육 열풍 속에서도 한자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좋은 현상이라 소개하는 김 대표는 "우리말의 70~80%는 한자어로 구성돼 있어 우리말을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한자를 공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부수를 알면 한자가 쉽고, 한자를 알면 중국어와 일본어까지 쉽게 도전할 수 있다"며 "배정한자 9급부터 3급까지 한자박사로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자박사''는 통글자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부수 214자로 모든 한자를 풀어서 읽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한자의 생성원리를 그림으로 익혀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면서 주제별, 상황별 스토리 등의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어 한자를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유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도 교사 또한 1~2급 한자 자격증 소지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는 교사의 확보 또한 나눔에듀만의 경쟁력인 것이다.(2695-6877)
즐겁고 신나는 과학체험활동-해법과학교실
스스로 탐구하며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해법과학교실은 지면학습 위주로 편중되어 있는 국내 과학교육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1:1 자기주도 과학 실험을 기본으로 다양한 체험과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탄생되었다.
해법과학교실의 1:1수준별 맞춤 교육시스템은 크게 3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는 과학실험을 통해 학생이 직접 자신의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하는 자기 주도적 방식이다. 두 번째는 배운 실험을 논술로 정리하는 과학논술이다. 실험에 관한 내용을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단계로, 매월 한 가지 주제를 논술로 학습하여 통합논술을 대비하면서 논리력과 사고력을 강화시키는 단계이다. 마지막으로 실험과 논술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이런 체계적인 시스템은 과학의 즐거움, 창의력, 논리력을 확실하게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21세기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중요사항이 될 것이다.
김 대표는 "국가적, 사회적으로 점차 그 중요성이 부각되는 ''과학''을 실험, 논술, 이론을 통해 입체적으로 학습함으로써, 과학 성적 향상과 더불어 21세기 인재에게 요구되는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논리력까지 증진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라며 "내용 면에서나 학습 결과 면에서나 국내 어떤 과학실험 프로그램과도 비교할 수 없는 교육임을 자신할 수 있다"고 전한다.
해법과학교실, 카이로봇, 한자박사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한 교육전문기업으로서 젊은 생각과 열정으로 참교육의 진리를 전달하겠다는 나눔에듀의 김장각 대표는 "현재에 만족하기 보다는 또 다른 창의력 개발 교육프로그램까지 확대시켜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영향을 끼치고자 추가적인 아이템을 개발하겠다“고 약속한다.
도움말:나눔에듀 김장각 대표
문의:2695-6800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