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지성이 결합된 체험전시관 ‘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 ’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인간의 지혜(Intelligence)를 테마로 한 IQ박물관은 지능발전과 관련된 전시물들을 6개의 알찬 테마관으로 구성해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과거로부터 현재까지의 인류 두뇌 사용의 증거를 보여주는 200여점의 진품 유물이 전시된 히스토리 존에서는 지혜의 진화를 엿볼 수 있다. 임파서블존에서는 화살이 꽂힌 콜라병 등 불가능의 세계를 탐구하고 악마의 퍼즐이라 불리는 거북 모양의 퍼즐, 수리퍼즐의 진수인 하노이의 탑 등을 체험한다. 세계 최초의 직소퍼즐· 중세시대의 앤틱 퍼즐· 희귀 퍼즐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퍼즐존, 그리고 아기자기한 레고블록· 유아용 소프트블록·고급스러운 원목블록 등으로 상상력을 표현하는 블록존, 세계의 지능완구와 함께 놀아보는 IQ 토이존 등도 마련됐다. 게임존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체스· 큐브· 스도쿠 등 머리를 쓰는 게임과 구슬퍼즐·도미노게임 등 몸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몸으로 표현하는 아이들의 신체지능을 높일 수 있는 특별전시 ‘별난 탈 것 놀이터’도 함께 진행된다.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독특한 전시물들과 평소에 보기 힘든 전 세계의 신기한 탈것들이 어우러진 IQ박물관에서 여름 지혜의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전시일시 7월 9일~8월 29일 오전10시~오후6시 (휴관없음)
전시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제1~4전시실
입장료 어린이1만2000원(24개월이상)/성인9000원
전시문의 031-481-4093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