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4인 4색의 감성 테마’
찾아가는 구민 아카데미 개최
기흥구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 고등학교를 순회하면서 ‘제4회 복지포럼’을 열어 리더십, 건강, 자녀들의 공부비법, 인생철학 등 구민들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내용으로 특강을 펼친다.
▲6월 15일 백현고등학교 대강당에서는 이경섭 강남 경희한방병원 원장을 초청해 ‘내 몸에 맞는 건강교과서’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경섭 원장은 현재 경희대 한의학대학 교수이자 미국 하버드대 교환교수로 KBS의 건강프로그램에 출연해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6월 22일 보정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이범 교육평론가가 나와 ‘2011년 대학입시 전망과 교육쓰나미 시대에 공부비법’이란 주제로 열강을 펼칠 계획이다. 이범 평론가는 서울대 대학원 과학박사로, 현재 인터넷 교육 전문회사인 메가스터디 이사이기도 하다. 특히 5년간 수능과학탐구 분야에서 전국 최다 수강생을 기록하는 등 대학입시의 정통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6월 29일 신갈고등학교 대강당에서는 방송인 송지헌씨가 ‘역경 속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인생’이란 주제로 본인의 인생철학과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현재 스토리 라인 대표이자 경민대학교 교수인 송지헌씨는 ‘조금만 못살기로 작정한다면’을 저술했으며, SBS ‘추적 사건과 사람들’, ‘전국은 지금’, KBS ‘추적 60분’ 등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전문방송인이다.
이번 복지포럼은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기흥구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담당 031-324-626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