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느껴지는 스테이크. 질 좋은 재료로 만든 제대로 된 스테이크는 상상만 해도 먹음직스럽기 그지 없다. 뿐만 아니라 ‘내공’있는 조리장이 자신만의 노하우로 요리 감각을 뽐낸 스테이크라면, 먹는 즐거움을 한껏 만끽하게 해준다. 이번 호에 소개하는 ‘인시투’와 ‘버틀러5’는 모두 실력 있는 셰프가 요리하는 스테이크가 돋보이는 곳으로 곁들여 먹는 애피타이저, 파스타 등까지 맛은 물론 멋에서 손색이 없는 레스토랑들이다. 탁월한 맛으로 입소문 난 두 맛집이 선보이는 스테이크의 향연 속으로 Go Go!.
(다음 맛집 : 더운 계절 입맛 돋우는 건강식 ‘쌈밥’)
윤영선 리포터 baass31@naver.com
두툼한 두께의 풍미 깊은 한우 스테이크가 일품
인시투(IN SITU)
송파구 백제고분로에 위치한 ‘인시투’는 와인수입업체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지중해풍 레스토랑이다. 때문에 와인과 음식의 환상적인 마리아주(와인과 음식의 궁합)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인테리어 또한 뮤지엄과 아고라라는 고급스러운 콘셉트를 잘 살리고 있어 분위기 있게 식사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레드와인 소스를 뿌려 향기로운 감칠맛을 강조한 ‘한우 등심스테이크’와 ‘감자버섯을 곁들인 슬라이스 와규등심’, 그리고 신선한 재료가 풍부한 파스타 등이다.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셰프가 신선한 제철 식재료들로 맛과 멋이 탁월한 남부 이탈리안 풍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대접하고 있다.
스테이크 요리는 이탈리안식 런치코스로 보다 부담 없이 그리고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가 있다. 에피타이저, 스프, 한우 등심스테이크, 디저트로 구성된 런치 B코스가 가장 즐겨 찾는 인기메뉴. 에피타이저는 훈제 연어 샐러드, 신선한 토마토를 곁들인 카프레제 샐러드 등이 있으며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이 인상적이다. 단호박스프의 경우 곱게 간 단호박 질감이 고소한 크림향과 함께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 한우 등심스테이크는 두툼한 두께의 부드러운 재료로 만들어 씹는 맛을 살린 한편 씹을수록 은근하게 입 안에 퍼지는 와인향으로 풍미를 더했다. 육즙이 풍부하면서 고소한 끝맛이 먹는 내내 맛깔스러운 스테이크. 디저트로 나오는 치즈케이크 역시 향기 좋은 커피와 조화를 잘 이룬다. 코스요리는 2달에 한 번씩 종류를 바꿔 새로운 맛을 선보인다.
파스타는 ‘새우 날치알 토마토 스파게티’, ‘꽃게 로제크림 스파게티’ 등 다채로우면서 색다른 메뉴로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VAT 10% 별도.
위치: 2호선 1번 출구로 나와 방이사거리 방향으로 도보 15분.
(주소) 송파구 송파동 141-2
식사시간: 오전 11시 30분~밤 10시(연중무휴)
가격: 감자버섯을 곁들인 슬라이스 와규등심(호주산) 3만 8000원, 런치코스A(에피타이저+스프+파스타) 1만7000원, 런치코스B(에피타이저+스프+메인+디저트) 2만9000원
주차: 가능
문의: (02)422-3553
두툼한 미국식 스테이크를 착한 가격에
버틀러5(BUTLER FIVE)
‘버틀러5’는 파스타, 버거&샌드위치, 피자,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Fun Restaurant&Cafe이다. 메뉴도 메뉴지만 ‘Fun’을 표방하는 만큼 맛, 건강, 즐거움을 가득 담아 제공하고자 한다. 즉, 엄선된 식재료로 만든 맛깔스러운 음식을 다양한 테마가 있는 공간에서 즐겁게 만끽할 수가 있다. 다양한 테마란 플레이존, 야외테라스가 대표적. 지상 1층, 지하 1층 각각 80여석씩의 테이블이 놓여있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넓은 공간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존과 야외테라스, 그리고 자연채광을 간접적으로 느끼도록 만든 테이블 등이 조성되어 있다.
이곳 메뉴의 특징은 푸짐하면서도 맛깔스러운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가 있다는 것이다. 스테이크 중 가장 잘 나간다는 ‘티본스테이크’는 무게가 무려 400g 안팎이다. 그린샐러드도 포함되어 있어 여느 레스토랑과 달리 메인 메뉴 하나만 시켜도 배부르게 즐길 수가 있는 것이 매력.
저렴한 가격이지만 음식은 결코 가볍지 않다. ‘마르쉐’ 메뉴개발팀과 청담동 레스토랑 등에서 오랜 기간 실무경험을 쌓은 실력 있는 조리장이 정성껏 만들어 내 육즙이 풍부한 것은 물론 씹는 맛이 살아있다. 무엇보다 조리 전 고기를 숙성시키는 단계를 거쳐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향이 풍부하다. 또한 소스가 너무 많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맛에 자신이 있는 만큼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최대한 느끼도록 레시피를 개발했다.
또 다른 메뉴로 생연어샐러드도 일품이다. 허브로 맛을 낸 생연어가 입맛을 돋우기에 부족함이 없다. 모든 음식이 수제이며, 40여 가지의 와인을 비롯해 5~6000원대의 파스타, 커리 등 런치메뉴도 마련되어 있다.
위치: 방이초등학교 후문 맞은편
(주소) 송파구 방이동 168-5
영업시간: 낮 12시~밤 10시(명절휴무)
가격: 티본스테이크(국내산 육우?그린샐러드 포함) 3만원, 등심스테이크(하우스샐러드 포함) 2만원, 마르게르따 피자 1만3000원
주차: 가능
문의: (02)422-725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