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관광명소=부산광역시는 부산의 아름답고 우수한 야경 관광명소를 선정하기 위한 시민 공모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신청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부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busan.go.kr)의 야경명소 추천 게시판에 야경관광명소 위치, 야경관람 설명 자료와 사진자료를 게재하면 된다. 부산시는 접수된 야경명소에 대해 6월23일까지 1차 선별작업 후 현장답사와 전문가회의를 거쳐 10개안을 선정, 제안자에게 시상(상품권 10만원)할 예정이다.(888-3505)
□자원봉사 홍보 영상물=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16일까지 자원봉사 홍보 영상물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자원봉사에 얽힌 에피소드나 자원봉사 뮤직비디오, 자원봉사 CF 등 자원봉사를 소재로 학력`나이`성별`지역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1명) 100만원, 장려(2명) 각 50만원의 시상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vt.busan.go.kr) 참조.(888-6905)
□사회공헌장 후보자=부산광역시는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많은 기업, 단체, 시민을 발굴해 표창하는‘부산시 사회공헌장’후보자를 찾는다. 시상부문은 나눔, 섬김, 베품 3개 부문으로, 나눔 부문은 사회에 물적 공헌을 많이 한 사람, 섬김 부문은 사회에 인적 공헌을 많이 한 사람, 베품 부문은 사회에 물적`인적 공헌을 많이 한 사람이다. 시상은 부문별 각 2명 모두 6명에게 한다. 후보자 추천은 다음달 15일까지 사회공헌자 본인이나 사회복지법인의 대표 또는 사회복지시설의 장, 사회공헌관련 기관 또는 단체의 대표자 등이다.(888-2765)
□소방`청소`구급차 외장 디자인 공모전=부산광역시는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드높이기 위한 ‘2010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8월25일까지 연다. 이번 공모는 화재예방, 쓰레기 수거, 응급환자 수송 등 시민들의 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방차, 청소차, 구급차 등 공공용 차량의 외장디자인 개선하기 위한 것. 응모 자격은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형식은 컴퓨터 그래픽 실사출력물(3D 모델링 필수)로 규격은 A1(594mm× 841mm), 세로방향, 폼보드(또는 우드락) 5T로 작품을 제작해야 한다.(888-8141)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부산광역시는 도시 기능이 쇠퇴한 원도심와 옛 시가지의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8월20일까지 연다. 공모전은 일반시민 부문과 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일반시민 부문은 도시재생과 관련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기고 형식으로 제안하면 된다. 학생 부문은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한 도시디자인 개선 △도심상가지역의 활성화 및 보행자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등을 대상으로 한 모델 제안과 기타 도시재생과 관련 있는 개발방안 등이다. 응모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부산시 도심재생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택배로 접수하면 된다.(888-838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