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는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노출의 계절에 자신감을 얻으려는 경우와, 당뇨나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이 있는 경우, 배가 나온 경우, 무릎이 아파서 체중을 줄이라는 의사 선생님 말을 듣고 살을 빼는 경우 등 그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비만치료 했더니 생리불순도 해결
38세의 주부가 한의원을 찾아와서 살을 빼달라고 하였습니다. 살을 빼는 목적은 배가 나오고 미용 상 보기가 민망하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진찰하고 한약을 복용하면서 컨디션도 좋아지고, 상체비만으로 전에는 안보이던 등의 뼈가 보이기 시작하여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 약이 자궁에도 좋은 약이냐고 묻는 것이었습니다.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실은 본인이 다낭성 난포 증후군으로 애가 잘 안 들어서고 생리도 굉장히 불규칙하여 전에 없던 생리가 이번에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잘 되셨네요’라는 축하인사와 함께 열심히 다이어트 하면 좋은 소식도 있겠다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몸의 불편함 없애야 살도 잘 빠진다
그리고 63세의 사업을 하시던 분인데, 배가 나온 것을 들어가게끔 해달라는 분이였습니다. 한약을 복용하면서 전에 안 보이던 배의 근육(王 자 근육)이 보인다고 본인도 만족한다고 하면서, 이 약이 당뇨 수치도 정상으로 잡아 주냐고 물어 왔습니다.
다이어트 치료로 이처럼 좋은 소식을 듣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것은 단순하게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몸의 불편함을 같이 없애는 맞춤 진료로 가능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몸의 불편함을 없애서 편하게 해주면 살도 잘 빠질 뿐만 아니라, 건강도 회복하는 경우이겠지요.
체중을 줄이려는 온갖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본인한테 맞는 경우를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건강도 회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살만 빼는 다이어트 보다는 몸의 불편함을 없애주면서 체중을 같이 줄여주는 다이어트야 말로 질병을 예방하는 비만치료의 목적에 부합되는 참된 다이어트 방법일 것입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