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듭니다.
누군가 내 아이를 엄마의 마음으로 안아주고 엄마의 마음으로 좋은 것을 먹여주고 엄마의 마음으로 교육해 줄 수 있다면...
우리 아이가 태어나면서 어떠한 부모라도 누구나 내 자녀를 어떠한 아이로 키울 것인가를 고민하게 됩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단순히 아이가 1등이 되는 것, 공부만 잘하고 모범생이 되길 원하였으나 이제는 아이가 진정 원하는 꿈을 향해 맘껏 날개를 펼쳐 날수 있는 힘과 행복함을 누릴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 더 나아가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함은 결과 중심이 아닌 과정의 중요성과 자기자신만을 생각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알고 포용력 있는 아이로 자랄 수 있게 하는 감성교육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전형적인 모범생을 필요로 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일생에 단한번인 유아기때 자연을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다양한 놀이체험과 배움을 즐거운 놀이로 만든다면 아이들 얼굴엔 미소와 행복이 부모님에겐 저 마음속 깊은 감동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우리 아이들이 간단한 요리과정을 위해 재료 탐색을 하고 색깔과 소리를 통해 요리의 즐거움과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고 오감을 통한 창의력 개발을 요리놀이로 인하여 느낄 수 있으며 또한 다양한 경험을 위해 각양각색의 천연 또는 인공의 재료와 자연물을 대상으로서 미술을 위한 미술이 아니라 표현을 위한 아트놀이를 한다면 자기만의 세계를 자기 스스로 찾아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남보다 뛰어나기보다는 남과 다르게 키운다는 유태인의 말과 같이 아이만의 개성과 재능을 찾아주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조금 느리더라도 참을성 있게 기다려준다면 아이가 성장함에 있어 남다른 삶을 그리고 또한 풍요롭고 윤택하게 살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아이는 미래의 꿈이요 희망입니다. 기쁨과 행복을 통해 남을 배려할 수 있는 심성고운 아이로 예의바른 아이로 자라도록 기도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킨더슐레 강동원
김숙진 원장
(02) 3426-62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