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문고가 ‘교육, 희망 찾기’라는 주제로 교사·학부모 교육 저자 특강을 연다. 우리의 교육 현실을 고민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는데 강의의 주제를 맞췄다.
이번 특강은 세 번에 걸쳐 이루어진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교육의 우선이 되는 아이의 본능과 발달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좋은 방법을 제시한다. 세 번째는 교육 선진국의 사례를 통하여 우리의 학교 교육과 가정교육을 들여다보고 새로운 실천 가능성을 엿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는 오는 16일(금) 오후 6시 30분에 열린다. 『뇌가 좋은 아이』의 저자인 신성욱씨가 강의한다. 이 책은 ‘아이의 뇌 발달과 읽기에 관한 혁명적인 보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 씨는 이 날 강의에서 아이들의 뇌를 파괴하는 그릇된 독서교육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아기 뇌 발달과 읽기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까지도 세심하게 다룬다.
두 번째 강의는 22일(목) 오후 6시 30분이다. 『그림책을 읽자 아이들을 읽자』의 저자인 최은희씨가 나선다. 최 씨는 아이들의 마음과 생각을 여는 그림책 읽기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한다. 아이들에게 책 읽기란 어떤 의미를 지녀야 하는지와 어떤 생각으로 아이들과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다.
세 번째 강의는 30일(금) 오후 6시 30분이다. 이 날은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의 『핀란드 교육혁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강사는 안승문씨다. 안 씨는 ‘핀란드 교육에서 찾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핀란드 교육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교사나 학부모는 오는 13일(화)까지 계룡문고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마다 선착순으로 60명이 들을 수 있으며 참가비는 매회 5000원이다.
문의 : 042-222-4600, 010-3436-5824
윤덕중 리포터 day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