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 그린화학산업연계망구축센터(센터장. 이원목 교수)에서는 지난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대전·충청지역 그린화학산업 기관장·CEO 2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에서 장인순 박사(전.한국원자력연구소 소장)는 ‘녹색성장 및 그린화학산업과 원자력’에 대한 기조강연을 통해 해외원전 공사 수주 등으로 부각되고 있는 그린에너지 ‘원자력’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CEO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으로는 한밭대학교 김상길 교수의 산업교육특강 ‘21세기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産學協力) 인재 양성 방안’, CEO를 위한 건강특강(대전대학교 김동희 박사), 경제특강(행복한부자연구소 박대선 소장), CEO를 위한 법률특강(정승열 법무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워크숍에 참석한 기업CEO와 교수들이 ‘대학과 산업체간 산학협력 인재양성 과 녹색성장 및 그린화학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 행사를 주도적으로 준비한 한밭대학교 김상길 교수는 행사를 마치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업과 학교가 만나 서로 필요한 부분을 돕고, 기업과 기업의 정보 유통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이후에도 “(産)-학(學),산(産)-산(産)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치석 oc123@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