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는 지역특성을 살린 매력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7월 ''제12회 부산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연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 공모부문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녹색상품, 하이브리드 상품 등이며, 공모분야는 일반상품과 창작아이디어분야다.
일반상품분야는 완제품으로 부산의 지역적 특성과 한국의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계속 생산이 가능한 우수한 관광 상품으로 제품·작품설명서·제품가격 및 포장 등이 하나로 세트화된 기념품이면 된다.
창작아이디어분야는 시제품 및 상품시안으로 지역특성 및 상징성이 내포된 창의적이고 실험적 아이디어 개발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사업장 또는 주민등록상 부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일반인 또는 부산시내 관련학과(고교·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출품작은 7월12∼13일 시청 2층 전시실에서 접수하고, 출품수량은 1인당 2작품 이내로 제한. 제품은 가능한 80×80×90㎝이내의 작품을 출품해야 한다.(888-351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