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아름다움의 상징이니 유방이 이제 펑퍼짐한 옷 속에 감춰 지내는 시대에서 드러내고 뽐내는 시대를 맞이하였다. 뽕브라도 아무리 크게 보이게 하고 싶지만, 가슴위로 풍만하게 드러난 유방의 아름다운 라인은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다.
미국 FDA에 의해 코헤시브 젤이 승인된 이후로 유방확대술이 확대일로에 있다. 부드러운 촉감과 이중평면 유방확대술에 의한 부드러운 라인은 이제 여성의 당당한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고 있다. 유방확대술은 처진 정도에 따라 크게 세가지 접근법을 통해 수술이 가능하다.
노블레스 성형외과 서면점의 이건호 원장이 코헤스브 젤의 다양한 사이즈와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볼륨이 작아서 고민인 경우
먼저 처짐이 없이 볼륨이 작거나 없는 여성의 경우는 겨드랑이 접근을 통해 수술을 해 주는 것이 좋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유방의 미적단위를 피해 눈에 띄지 않는 부위로 수술을 해 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유방내시경을 이용하여 되도록이면 출혈이 있을 지점을 미리 예상하여 지혈하고, 공간을 정확하고 충분히 만들어 주게 된다. 경우에 따라 대흉근의 늑골기시부를 세밀히 박리하여 하부공간을 정확히 만들고 상부로는 대흉근육 밑으로 코헤시브젤 보형물을 위치시킴으로써 위가 불룩하게 표시나는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내시경을 잘 이용하면 출혈, 구형구축 등의 합병증을 줄일 수 있다.
유선이 좁고 유방하부가 짧은 경우
유방이 처지거나 유선이 좁고 유방하부가 짧은 여성들은 유륜 밑둘레접근을 통해 수술을 해 주어야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처진 유방하부의 공간을 직접 정확히 박리하고 대흉근의 늑골기시부를 정확히 위쪽으로 조절하여 처지거나 짧은 유방하부를 교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륜둘레절개에 따른 흉터가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경계면에 있어 나중에 눈에 많이 띄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때는 충분한 지혈과 트리플 항생제, 베타딘 용액에 의한 세척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구형구축현상을 줄일 수 있다. 왜냐하면 유선을 거쳐서 공간 확보가 일어나므로 정상세균총에 노출되어 겨드랑이 절개에 비해 구형구축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유방이 심하게 처진 경우
유방이 심하게 처진 경우에는 유륜둘레로 동그랗게 절제하여 처진 유방과 유선을 위쪽으로 끌어 올려 주면서, 경우에 따라 코헤시브 젤 보형물을 적당히 사용하게 된다. 유륜둘레절제를 많이 하면 상처치유가 문제가 될 뿐 아니라 흉터의 질이 굉장히 안좋게 되므로 절제량을 최소화하는 대신 내부의 조직들을 다시 재배치 해주는 원칙이 아주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처짐교정과 유방확대를 동시에 시행할 수 있게 된다. 유륜둘레절개의 흉은 처음에 복주머니의 입구처럼 주름이 지게 되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이 호전되게 된다.
코헤시브 젤을 이용한 유방확대술은 구형구축, 파열 등의 부작용이 존재할 수 있으나 정확한 수술과 세심한 처치로 그 빈도를 줄일 수 있다.
도움말 : 노블레스 성형외과 서면점 이건호 원장(T.818-1800)
곽재우 팀장 dolboc@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