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학원 2010년 동계 교직원 워크숍 개최
2010년 급변하는 입시 변화에 맞춘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방향 연구,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세미나 및 특강 실시
지역내일
2010-01-21
시대가 변하고, 사회가 변하는 만큼 새로운 인재 상을 요구하고 있다. 곧 21세기 사회에서는 무조건 열심히 라는 말이 통용되지 않고, 남과 차별화된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 그리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능동적 인재상이 필요하다. 그래서인지 대입에서도 이와 같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수학능력시험에서는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는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으며, 기존의 암기식 학습법을 탈피하여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문제들을 많이 출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시 모집에서는 더욱 더 이와 같은 경향이 심화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 하에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이 창의성과 적극성이 중요하다.
이는 중등 시험에서도 역시 마찬가지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각 과목에서 주요 개념들만을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근래에는 어느 한 과목도 만점을 받기가 쉽지 않다. 가르친 내용을 그대로 시험문제로 출제하지 않을 뿐더러 유형을 바꾸거나 실생활에 적용하고 응용해서 출제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데에 있어서 창의성이 무엇보다 필요하게 되었다.
솔빛학원에서는 상기와 같은 창의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월 15일(금), 16일(토) 양일간에 걸쳐 창의적인 학습을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원내에서 실시했다. 워크숍에서는 성공하는 7가지 습관의 저자이자 데일카네기 코스 강의밑 JP컨설팅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창의력 향상 교수법 전문가인 유제필 박사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솔빛학원 안미림 원장은 “솔빛학원은 항상 춘천 대표라는 지역의 대표성에 만족하지 않고 서울권역에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최고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대에 흐름에 뒤떨어지지 않는 진화하는 교육으로 관내 교육한경을 개선하고자 전 교직원이 연구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문의 : 253-322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