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새로일하기센터)는 주부인턴제에 참가할 업체와 여성을 모집한다. 주부인턴제란 전업주부를 비롯한 직장을 다니다가 그만둔 여성을 위한 직장 적응 훈련프로그램으로 업체에는 여성 인력 활용 기회를 주고,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직장 체험 및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주부인턴제에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으로써 4대보험에 가입한 부산지역 내 중소기업이다. 주부인턴을 고용한 기업체에게는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로부터 1인당 50만원의 인턴채용 지원금을 3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근로시간은 월~금 1일 8시간이지만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1일 6시간 이상 근무도 가능하고 파견기간은 3개월, 고용형태는 계약직이다.
직장체험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45세 이하 주부로 인건비중 월50만원을 3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주부 인턴 참여 희망여성은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에서 구직등록 후 주부인턴제 참가신청을 하면, 상담을 거쳐 인턴희망 업체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주부인턴제에 참가하는 경력단절여성은 근로를 통해 버는 임금 외에 필요한 경우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새로일하기센터로부터 밑반찬, 아이돌보미 사업 등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09년 10월 1일(목)까지, 구비서류는 신분증사본. 접수는 내방 또는 FAX, 인터넷접수 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702-9199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화 리포터 jsh0136@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