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통창으로 장항근린공원(구 미관광장)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샤브샤브&바비큐전문점 ‘샤바샤바’는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벌써 고양시 주부들 사이에서 맛좋고 분위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130여 평의 넓은 공간에 품격 있는 인테리어, 호텔 레스토랑 못지않은 분위기의 ‘샤뱌샤바’. 조정환 사장은 “아무래도 메인 메뉴만 먹고 빨리빨리 자리를 비워줘야 하는 일반 음식점에 비해 샤브샤브도 즐기고 부페 못지않은 다양하고 깔끔한 샐러드바까지 덤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인기비결을 말한다.
제2브랜드로 런칭한 ‘샤뱌샤바’
조정환 사장은 쭈꾸미 삼겹살 요리의 원조업소 ‘쭈삼쭈삼’의 대표로 십 수 년 간 맛의 개발에 전념해 온 인물. 전국 70여 개의 가맹점을 가진 쭈삼쭈삼의 성공에 이어 웰빙 트렌드에 맞는 샤브샤브와 바비큐 전문점 ‘샤바샤바’를 새롭게 런칭, 장항근린공원 앞 이레21빌딩에 샤바샤바 직영1호점을 열었다.
팔팔 끓는 국물에 아주 얇게 썬 소고기나 각종 해물을 살짝 익혀 새콤한 소스를 찍어 먹는 요리 ‘샤브샤브’는 자연 그대로의 담백한 맛과 웰빙을 지향하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 샤바샤바의 해물샤브는 대하 쭈꾸미 낙지 가리비 백합 미소라 키조개관자 등 싱싱한 해물을 사용하며, 소고기샤브는 살짝 얼린 선홍빛의 소고기로 입맛을 돋운다. 소고기 또는 해물과 함께 각종 버섯과 배추 청경채 버섯 단호박 등 10여 가지의 채소와 함께 육수에 살짝 데쳐 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일품. 식감 좋은 재료들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푸짐한 양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샤바샤바의 해물샤브샤브 감칠맛의 비결은 산지에서 그때그때 살아있는 채로 공수돼 오는 생조개에 있다. 조정환 사장은 “타 샤브샤브 전문점과 차별화된 살아있는 싱싱한 조개로 맛을 내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고 느끼하지 않은 맛은 요리 베테랑인 주부 고객들이 먼저 알아본다”고 한다.
해물&소고기 샤브샤브 못지않은 인기메뉴인 바비큐는 샤바샤바만의 특허개발품인 로스타 기계를 사용해 연기는 전혀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오리나 소고기의 기름기를 쏙 뺀 훈제 바비큐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주방의 로스타 기계에서 구워진 훈제오리나 소고기는 주문한 양 만큼 보온불판에 내와 마지막 한 점까지 따뜻한 상태로 즐길 수 있다.
웰빙 시대에 맞는 메인 메뉴
맛과 분위기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샤바샤바를 찾게 되는 또 다른 매력은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고급 뷔페 못지않은 20여 가지의 다양한 샐러드바를 마음껏 무제한 즐길 수 있다는 것. 이곳 샐러드바는 또 계절별로 다양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어제 온 고객이 다시 방문해도 늘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샐러드의 소스만 해도 계절별 신선한 과일로 야채샐러드의 맛을 더했으며 단호박샐러드 등 7~8가지의 신선한 샐러드와 깐풍기 스타일의 퓨전 닭강정, 탕평채, 바삭한 튀김, 쫄면, 초밥 등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할 정도의 풍부한 샐러드바가 준비되어 있다. 후식으로 는 케이크와 신선한 과일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머시멜로우를 탑 모양의 초코시럽에 찍어먹는 퐁듀 스타일도 있다. 조 사장은 “맛도 맛 이지만 색다른 맛과 멋 때문에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특히 좋아한다”고 한다.
“좋은 재료와 손님에 정성을 다하는 마음이 쭈삼쭈삼의 성공비결이듯 새롭게 런칭한 샤바샤바의 제1 직영점을 시작으로 샤브샤브와 바비큐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샤바샤바. 저렴한 가격에 여유 있고 맛있는 모임을 즐기기엔 이 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런치타임은 오전 11시 30분~오후 4시, 저녁타임은 오후 5시 30분~10시이며 연중무휴.
예약 문의 031-901-9025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