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내용과 연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는 것이 바로 생태체험프로그램이다. 그중에서도 강원도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갯벌 생태체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6월, 한여름의 무더위를 피해서 미리 갯벌 생태체험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놀이와 체험을 통한 꿈디자이너 전문그룹 [두비]에서는 오는 6월 6일, 바다와 환경을 생각하는 갯벌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강화갯벌을 찾아 갯벌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본다. 또 강화갯벌센터 2층 특별전시실에서 6월말까지 진행되는 ‘그런데요! 저어새가 뭐에요?’를 관람하게 되는데 저어새는 강화도 주변에 서식하는 새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습지생태계 보호에 큰 의미를 가진다고.
이어서 강화갯벌센터 전문 강사진의 도움으로 갯벌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어보고, 갯벌생물과 철새를 관찰해 본다. 또 직접 갯벌에 들어가 갯벌에 살고 있는 생물과 염생식물 등을 관찰하며 갯벌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갯벌생태 오감체험을 통해 생명의 희망인 갯벌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갯벌 생태체험프로그램은 기존의 채집이나 놀이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생태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참가대상은 초등 3학년 이상의 어린이로 현재 선착순 접수중이며, 참가비는 39,000원이다.
문의 두비 http://cafe.naver.com/doingbeing
033-264-0221
010-4574-803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