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홀 외관
아트홀 내관
5월 29일, 부산MBC가 창사 50주년을 맞아 기존 MBC아트홀을 리모델링하여 905석을 갖춘 뮤지컬전용극장을 개관한다. 연간 350회 이상의 공연 횟수를 예상하고 있는 최첨단 시설의 중극장이다.
뮤지컬에 적합한 최첨단 시설을 갖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MBC롯데아트홀’은 지역에서 최초로 문을 연 뮤지컬전용극장으로 객석·무대·조명·음향 등 다목적 공연장과 다른 전문시스템을 갖추었다. 특히 뮤지컬에 적합한 무대장치로 국내·외 우수한 뮤지컬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개관을 맞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뮤지컬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 상품을 내놓았다.
캐릭터 이름공모, 축하 메시지 보내기 등 이벤트와 알뜰한 관람을 원하는 관객들을 위해 30% 할인된 실속 패키지 상품도 만들었다.
또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객석후원제’와 ‘행복좌석나눔’ 제도를 실시하여 후원 문화를 이끌어 갈 야심찬 각오를 선보이고 있다.
후원자의 이름과 메시지를 새긴 명판을 부착하고 지정좌석을 부여하는 ‘객석후원제’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시설 거주민·새터민·외국인노동자 등을 위한 ‘행복좌석나눔’은 문화소외계층도 함께 뮤지컬을 즐길 수 있도록 각 공연마다 후원하는 제도이다.
개관작 ‘내마음의 풍금’
다양한 국내·외 가족뮤지컬을 선보일 예정
무엇보다 주목할 것은 수준 높은 공연 프로그램이다.
개관작 ‘내마음의 풍금’은 2008년 한국 뮤지컬 대상 6개 부문을 수상한 완성도 높은 흥행작품이다.
그리고 가족뮤지컬 ‘신데룰라’는 명작동화를 현대사회에 맞게 재해석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작품이다.
영어뮤지컬 ‘Twelve Singing Animals''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잊고 함께 춤과 노래를 따라하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영어뮤지컬이다.
‘MBC롯데아트홀’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에 초점을 맞추어 우수한 국내·외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어린이뮤지컬도 어른들이 보기 손색이 없어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적합하다고 한다.
부산 공연문화의 폭을 넓히는 ‘MBC롯데아트홀’ 개관이 부산 예술문화의 깊이에 더욱 기여하길 바라며 부산 시민의 관심과 문화 사랑을 기대해 본다.
공연문의:(051)760-1357
홈페이지:www.mbcarthall.com
김부경 리포터 thebluemail@hanmail.net
<5~7월 공연 프로그램 안내>
작품명 공연기간 관람등급 주요출연진
내마음의 풍금(개관작) 2009.5.29~6.7 8세 이상 이지훈 성두섭 이창용 등
웃음의 대학 2009.6.12~6.14 13세 이상 송영창 황정민
신데룰라 2009.6.20~6.28 4세 이상 정종훈 박지아 안덕용 등
Twelve Singing Animals 2009.7.2~7.5 4세 이상 폴매튜스 에이브미첼 등
형제는 용감했다 2009.7.17~7.26 8세 이상 정준하 이석준 김동욱 등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