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운대 바다에 ‘모래조각 가족체험교실’이 한창이다. 3월부터 5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낮 1시부터 3시까지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안내소 앞 백사장에서 가족 단위의 모래조각 만들기가 흥미롭게 진행되고 있다.
해운대구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주관, 해운대구청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벌써 많은 가족들이 참여 하고 있다. 가족체험답게 아기자기 하면서도 멋진 작품 완성을 위한 열기가 뜨겁다.
관광객들 현장 접수해 참여하기도
체험방법 설명 중인 김길만 씨
해운대구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윤정숙(53) 회장은 “예상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들이 많고 타지역과 외국인 가족까지 함께 참여하는 경우도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한다. 현장에서 체험을 원하는 가족도 있어 그 호응도가 높다고 한다.
모래조각가 김길만(50) 씨의 지도로 간단하게 체험방법을 배울 수 있다.
먼저 삽, 물뿌리개, 양동이를 배부 받아 조각의 밑바탕이 될 모래를 쌓는다. 그리고 물뿌리개로 물을 뿌려 모래를 젖게 한다. 그 다음 손과 삽으로 원하는 모래 작품을 만든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래조각의 재미를 알리고 자연과 가족이 함께 하는 놀이 문화 공간을 갖고 싶었다”라고 말하는 김씨는 직접 작품을 만들어 해운대 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더 흥미진진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가족이 함께 하는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해운대의 명소 바다에서 그 어떤 해변보다 질 좋은 모래를 만지며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숨어 있는 예술 감각을 살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가을에 다시 출전할 자격을 부여 받아 더욱 흥미진진하다.
신청방법은 해운대 관광시설관리 사업소로 참가 희망일 4일전까지 전화나 팩스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한 가족 당 10,000원이고 참가 신청 접수증을 제시하면 아쿠아리움 50% 할인, 점프전용극장 50% 할인, 해수욕장 당일 5시간 주차비를 면제 받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그리고 2009년 5월 29일부터 6월1일까지 열리는 해운대 모래축제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행사에 참가 우선권을 받을 수 있다.
따뜻한 봄날 특별한 가족 나들이를 꿈꾼다면 ‘모래조각 가족체험교실’에 참가하는 것도 뜻 깊을 것이다.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좋은 모래놀이를 맘껏 제공하면서 온 가족이 같은 눈높이에서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이 있어 더 재미있는 ‘모래조각 가족체험교실’! 바다를 누릴 수 있는 부산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체험 공간이다.
전화:(051)749-7611
FAX:(051)749-7619
E-mail:durzell@korea.kr
김부경 리포터 thebluemail@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