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목>강원대 의학도서관 이전
강원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승준 교수)은 지난 3월 3일(화) 오후 4시에 의학도서관 이전·개관식을 거행하였다.
의학도서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의과대학 1호관 1층과 3층에 최첨단 디지털시설이 갖춰진 문화적 공간으로 새롭게 들어선 의학도서관은 자료실과 보존서고를 비롯하여 비도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A/V실과 소그룹토의를 위한 단체학습실, 일반열람실, 첨단열람석(120석) 등 총 462.80㎡의 규모에 2만 5천권에 달하는 다량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소속 교수들에게는 국내 및 해외도서관의 도서정보를 아우르는 One-stop-service를 무료로 제공하며, 국내의 200여 의학도서관이 연계된 ‘Medlis’에 등재된 모든 의학학술자료들은 간단한 회원등록 절차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미국국립의학도서관(NLM)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제공하는 해외문헌 원문서비스는 타 기관 이용료 50%의 가격으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관계자 뿐만 아니라 시설이용을 원하는 일반 시민들도 의학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문의처 :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행정실(전화 033-250-8020)
주제목>한림대학교, 교과부 장애학생 지원실태 우수대학 평가
교육과학기술부가 2월 27일(금) 발표한 전국 192개 4년제 및 전문대학의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 평가 결과 한림대가 강원도내에서 제일 우수한 평가를 받고 전국대학 중 2번째 등급인 ‘우수’ 판정을 받았다.
교과부는 지난해 장애학생이 한 명 이상 재학 중인 전국 192개 4년제 및 전문대학의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실태를 평가해 최우수대학 20곳, 우수대학 20곳, 보통 40곳, 개선요망 112곳으로 분류했다.
한림대의 ‘우수’ 평가는 도내 10개 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보통’ 평가를 받은 연세대 원주캠퍼스를 뺀 8개 대학이 평가 최하위 단계인 ‘개선요망’으로 분류됐다.
한림대는 장애학생들을 위해 복지개발 및 건의사항 접수 등의 창구역할을 담당하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학생처 산하에 두고, ‘특수 책상 지원’, ‘도우미 학생 지원’, ‘기숙사 우선 입사’ 등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례들로 복지시설을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장학복지과 T.248-1062에서 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