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색다른 맛이 없을까? 입맛 돋우는 음식이 생각날 때 찾는 집이 있다. 바로 한국식 월남쌈구이와 샤브전문점 ‘샤브향’이다. 최근 베트남 쌀국수가 인기를 끌면서 베트남의 건강식 월남쌈 또한 주목받고 있다. 월남쌈은 각종 야채와 고기를 소스와 함께 쌀피(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음식으로 맛도 건강에도 일품, 싸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구이와 샤브를 한꺼번에, 골라먹는 재미
기존의 월남쌈요리 전문점은 야채나 고기를 샤브로 즐기는 게 대부분인데 ‘샤브향’은 샤브와 구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월남쌈샤브는 각종 야채와 쇠고기 또는 해물을 담백한 육수에 샤브로 즐기는 월남쌈이고 월남쌈구이는 삽겹살을 구워 신선한 생야채와 싸먹는 한국식 월남쌈이다. 두 명이 갔을 때 월남쌈샤브 1인분과 월남쌈구이 1인분을 주문하면 샤브와 구이를 한꺼번에 맛 볼 수 있다.
삽겹살구이 불판 가운데 육수가 담긴 샤브 통이 특이하다. 접시 한가득 담아 나오는 생야채 또한 눈길을 끈다. 몸에 좋은 각종 야채-새싹채소, 비트, 깻잎, 오이, 당근, 양배추, 양파 등-와 파인애플, 샤브에 들어갈 야채 등 보기만해도 웰빙식이다.
먼저 육수가 끓으면 버섯, 숙주, 청경채 등의 야채와 쇠고기를 넣어 샤브를 만든다. 삼겹살은 불판에 굽는다. 쌀피(라이스페이퍼)는 뜨거운 물에 적셔 녹인 다음 앞접시에 놓고 신선한 생야채와 쇠고기나 삽겹살을 넣어 싸먹으면 된다. 이때 소스를 넣거나 찍어먹으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3가지 소스를 즐길 수 있다. 고소한 땅콩소스, 우리의 젓국과 비슷한 피쉬소스, 매콤한 스리라차칠리소스가 3종 세트로 나온다.
이것저것 넣어 만든 쌈 하나 입에 넣으면 입맛 돋우는 특이한 맛에 피로가 풀리는 듯 하다. 쌀피에 싸먹는 재미 또한 시간가는 줄 모른다. 아이들은 딱딱한 쌀피가 부드러워지면서 쌈으로 변신하는 과정이 마냥 신기한가보다.
월남쌈 먹은 후 쌀국수와 죽으로 마무리
월남쌈을 먹은 후엔 육수에 쌀국수를 끓여먹는다. 굵직한 쌀국수 면발과 숙주나물을 함께 넣어 끓이면 매콤한 쌀국수 또한 맛볼 수 있다. 마지막 코스는 죽. 김가루 뿌려진 밥과 계란을 풀어 끓인 죽은 부드러우면서도 감칠 맛 난다. 배가 불러 더 이상 못 먹을 것 같은데도 죽까지 먹어야 마무리되는데 이 요리코스의 가격은 쇠고기샤브는 1인분에 만원, 삼겹살구이는 9천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
‘샤브향’의 또 다른 메뉴는 월남쌈 외에 다양한 쌀국수요리, 짜죠-쌀로 만든 전병에 새우를 다져 넣어 기름에 튀긴 요리-등이 있다.
쌀국수와 월남쌈이 다이어트 웰빙음식으로 인기있는 이유는 밀가루에 비해 적은 칼로리와 여러가지 신선한 생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입맛 없을 때 월남쌈요리로 맛과 건강을 한번에 챙겨보는 건 어떨까
위치 : 남구 용당동 동명대학교 맞은편
전화 : 626-9520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