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2동 주민자치센터가 2008년 거제시 최우수 자치센터로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옥포1동, 장려상에는 일운면 주민자치센트가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각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의 부상이 주어졌다.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는 4년 연속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수상과 더불어 올해도 경상남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모범적인 주민자치센터로 자리잡은 옥포2동은전국의 타도시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지역의 특색에 맞는 국제펭귄수영축제, 옥포대승첩행사시 가장행렬, ‘옥포의 날’ 행사 추진 등 굵직한 사업들을 지역주민과 화합하여 성황리에 마쳤고 작은 도서관 운영 등을 통한 공동체 생활의 본보기가 됐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옥포1동 주민자치센터는 많은 거주외국인의 특색을 살려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여 외국인의 내국인화를 위한 화합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장려상을 수상한 일운면 주민자치센터는 ‘아름다운 일운’ 글짓기 대회를 개최,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진 일운면을 홍보하고 거제시 문학 활성화에 기여하고 매월 전통음식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의 맛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