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Where’을 활용한 표현을 활용할 수 있는 활동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where''을 사용하면서 숨바꼭질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린 경우에는 숨을 만한 안전한 장소를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이불을 펴놓으면 그 속에 잘 숨습니다. 아이에게 어디에 있는지 궁금할 때 ‘Where are you?(어디 있어요?)’라는 말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엄마 어디 있어요?’는 앞에 mommy를 붙여서‘Mommy, where are you?''라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있어요‘라는 표현은 ’I''m here''이라고 하면 됩니다. 아이에게 일러주고 먼저 아이를 숨게 합니다. 아이가 숨는 동안 영어로 숫자를 1~10까지 세는 것도 좋습니다. 숫자를 다 세면 아이를 찾으면서 ‘[아이 이름], Where are you?''라고 아이의 이름을 부르면서 찾아다닙니다. 엄마가 먼저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아이가 보면 쉽게 영어에 익숙해집니다. 그리고 아이를 찾으면 아이가 술래가 되고 엄마는 숨어 있다가 ’I''m here''(여기 있어요)라고 말하면서 아이를 안아줍니다. 한국어를 사용해서 놀이를 할 수 있는 숨바꼭질이지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들어갈 만한 커다란 상자를 구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을 가지고 영어 표현을 연습합니다. ‘Where is your toy car?(장난감 자동차가 어디 있지?)’, ''In the box.(상자 속에 있구나)‘. 연습이 다 되면 ''Where is 호영?’이라고 말하면 아이가 상자 속에 들어가서 ''I''m in the box''라고 말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줍니다. 표현에 익숙해 지면 아이와 함께 상자속에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자 숨기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를 구입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저기 놓아야 하기 때문에 낱개로 포장된 것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먼저 아이에게 간단한 위치를 나타내를 말을 알려줍니다. ''속에 들어가 있으면 in이고, 위에 있으면 on이라고 하고, 밑에 있으면 under이라고 한단다‘
아이에게 눈을 감고 10까지 세라고 말한 이후에 몰래 과자를 숨겨둡니다. ‘Where is the cookie?(과자 어디 있을까?)’라고 말하고 숨겨둔 위치를 영어로 알려줍니다. ‘It''s under the sofa.(소파 밑에 있어요), It''s on the TV(TV 위에 있어요)‘ 아이가 집안의 물건의 이름을 영어로 잘 모르는 경우에는 과자를 가구 위에 올려두고 간단하게 TV, table과 같은 말을 사용해서 집안 물건 영어로 익히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화나라어린이집 254-80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