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이 오는 8월 4일부터 운영할 방학 중 어린이 문화학교에 대한 학생모집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lib.iksan.go.kr)와 직접 방문 등을 통해 실시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인 이번 문화학교에서는 ‘영어로 읽는 동화교실’을 개설해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도와주면서 창의력교실, 논술교실, 한자교실 등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운영하는 어린이 문화학교는 독서?논술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논술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사고력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있다.
시립도서관의 한 관계자는 “지난 겨울방학까지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여 선착순 접수 마감하였으나, 접수를 원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열의로 새벽부터 줄을 서는 등 이용자들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불편이 있어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방법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iksan.go.kr)또는 전화 063-859-466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환 기자 mha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