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의 가장 큰 매력은 시간을 초월한 감성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가교 빈티지는 개성 있는 고객의 각기 다른 이야기와 추억을 함께하며 그 오브제 속에 살아온 이야기와 추억을 새겨가는 과정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감성 작업실이다. 감성 지킴이 이규선 씨는 “페인팅으로 단순히 색상만 변경하는 것이 아닌 파손 및 생활 스크래치 등 손상된 부분을 최대한 원형의 모습을 살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라고 한다.
주문 제작,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제공
가교 빈티지는 기존 제품의 프레임(뼈대)을 2차 가공 및 변형해 제작하는 목공 작업은 하지 않는다. 이곳의 특징은 최대한 제품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더욱 견고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복원 및 페인팅으로만 작업한다는 것.
예를 들어 오래된 서랍을 화려한 색상으로 칠하거나, 오래된 의자에 페인팅으로 새로운 느낌을 주는 방식이다. 또는 보존하면서 일부 깨지고 손상된 부분을 티가 나지 않도록 세밀한 작업으로 그 원형을 살려내는 방식이다. 이규선 씨는 “내가 갖고 있는 빈티지 가구의 고유한 매력과 과거의 추억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되 요즘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감각을 더하는 작업이 빈티지 리폼의 매력”이라고 말한다.
가교 빈티지에서는 기존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새롭게 리폼하는 의뢰 작업, 답례품이나 촬영용 소품이나 가구 등 원제품 없이 원하는 제품을 주문 제작해 주거나 가교 빈티지의 소품이나 가구를 렌털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초 페인팅 이론부터 실습까지 1:1로 진행되는 리폼 수업도 진행 중이며 리폼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오래 간직한 추억의 물건, 부러진 의자나 소품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가교 빈티지’를 한 번 찾아보시길. 이곳에 가면 오래되고 낡은 것이지만 이를 감수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나만의 추억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홈페이지 gagyovintage.com, 인스타그램 아이디 gagyo__vintage)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강촌로 12번길 8-5 1층
사전예약제로 운영
문의 0507-1329-577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