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준비,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을까?’ 편입에 대한 마음은 늘 품고 있지만, 대학에서 기말고사를 앞둔 재학생들이 많이 하는 고민이다. 김영편입 잠실캠퍼스에서는 편입 준비를 ‘더 이상 미루거나 주저하지 말자’고 강조하며 7월과 8월,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김영편입 잠실캠퍼스 썸머스쿨을 열었다.
편입 준비 진입의 마지막 시기로 잡고, 여름 두 달간 진행되는 김영편입 잠실캠퍼스 썸머스쿨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영어와 수학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상위 10% 이내 최상위권반, 상위 30% 이내 상위권반, 편입 영어와 수학 심화반, 수업과 자습, 관리까지 이루어지는 몰입반, 신규 속성반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신규 속성반은 영어와 수학 수업을 7월부터 시작한다. 김영편입 잠실캠퍼스의 최창석 편입 컨설턴트는 썸머스쿨을 집중적으로 이용하여 6개월간 준비하는 편입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김영편입 잠실캠퍼스 최창석 편입컨설턴트
Q. 7월부터 시작해 6개월간 준비하는 편입, 성공할까요?
선택과 집중에 충실하면 편입이 가능한 기간입니다. 대학에서 기말고사를 마친 후, 바로 편입 준비를 위하여 몰입한다면 6개월은 결과에 대해서 납득이 가능하고 수긍할 수 있는 충분한 준비 기간입니다. 12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편입 시험을 위해 준비 기간 6개월은 1년의 절반 과정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만드는 데 있어서 충분한 시간으로 여겨집니다.
계속해서 망설이고 고민하고, ‘내년으로 미룰까’라는 생각은 버리고, 일단 여름방학 특강을 들으며 편입 준비 일정에 맞춰 움직여 보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간혹 여름방학 특강부터 시작하면 2학기에 휴학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학생도 있는데, 9월 이후 학교에 다녀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수업 시간을 모두 오후 시간이나 저녁 시간으로 개설했습니다. 만약 수업을 못 들은 학생이라면 당일 영상 강의를 들으며 보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썸머스쿨 7월 신규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6개월 완성 인서울 목표 인문 몰입반은 영어 수업을, 6개월 완성 자연 몰입반은 영어와 수학 수업을 함께 진행합니다. 인문 몰입반의 경우에는 오후 2시 20분에 시작해서 오후 6시경 끝나는 영어 수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실시합니다. 반면 자연 몰입반은 오후 2시 20분부터 시작하는 영어 수업을 주 4회 실시하며, 목요일 오후 6시 20분부터 오후 9시 10분까지는 수학 수업을 진행합니다. 자연 몰입반의 수학 수업은 토, 일 주말에도 실시되는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10분까지 진행이 됩니다.
7월 신규반의 6개월 프로그램 중 7월과 8월은 이론을 다지는 시기, 9월과 10월은 실전 문제풀이 기간, 11월과 12월은 파이널 시기로 나눠 편입 준비를 합니다. 원서 상담과 자기소개서, 학업 계획서 같은 부분의 특강도 일정에 맞춰 진행합니다. 지원 동기와 학업 계획, 진로 계획을 다루는 학업 계획서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잡아주는 특강도 알차게 이루어집니다.
Q. 인문·자연반에서 중요한 영어 수업 구성은 어떤가요?
우선 성균관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등 토익점수가 필요한 학교에 지원하는 학생을 위해 토익 특강 수업이 일반반과 고득점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문법 이론과 문제 풀이를 동시에 해결하는 문법 리마인드 특강, 편입 출제 코드를 바탕으로 한 극강의 문항을 다루는 편입 독해 수업 역시 학생들에게 편입 합격 비법을 전수하는 수업입니다.
특히,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인 영어 논리 수업이 방학 기간에 기출문제 미리보기와 맛보기 논리 특강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수업은 중상위권 대학 희망 학생들이 학교별 유형 트렌드를 미리 알고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김영편입 잠실캠퍼스에서는 학생 관리도 꼼꼼하게 하고 있다. 희망자의 경우 유료 스터디 카페 자습실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면 출석 체크와 더불어 온라인 출석을 통해 등·하원 관리와 1일 학습 시간을 확인한다. 1달에 3~4번 치르는 모의고사는 학생들의 성적관리와 약점 보완에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다.
문의 02-474-7033 / www.kimyoung.co.k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