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 계열 진학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일산 대화고 최승후 교사가 책 <수의과대학 진로 진학 특강>을 펴냈다.
수의과대학은 전국 10개 대학에서 수시 정시를 모두 합해 오직 497명(2024학년도 기준)을 선발한다. 다른 의·약학 계열에 비해 선발 인원이 많지 않은 편으로 수의과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책에는 수의과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진학과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과 방향을 담았다. 특히 수의과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추천도서, 교과 이수 권장 과목, 학교 활동 등에 대한 상세한 예시로 수시전형을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실제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입시와 관련된 면접 기출문제와 최근 3년간 수시 및 정시 입시 결과, 2024학년도 전형별 모집 현황 등을 실었다.
최 교사는 책 서문에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전했다.
“직업의 안정성과 고소득만으로 수의사를 선택하지 않길 바랍니다. 거창한 이야기 같지만, 동물도 동등하게 배려하는 박애와 평등 정신을 가진 인재들이, 무분별한 동물실험에 분노하는 가슴 따뜻한 인재들이 수의과대학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최 교사의 앞선 저서로는 <약대 진로 진학 특강> <간호대학 진로 진학 특강> <면접 진로 진학 특강> <진로 진학 특강> 등이 있다. 양지연 리포터 yangjiyeon@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