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AI SW., IoT SW., Game SW.) 특성화고등학교 ‘단국대학교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오장원, 이하 단대소고)’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1.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취업 중심의 특성화고등학교와 달리,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특성화고’라는 강점 때문에, 올해 110명 모집에 139명이 지원해 주목받았다.
서울 소재 특성화고 중 85%가 모집 정원을 채우지 못한 상황에서 단대소고의 2022학년도 입학 경쟁률은 주목할 만하다.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프트웨어 조기 교육을 통해 적성을 찾은 학생들이 단대소고에 관심을 가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특히, 해마다 우수한 진학 성과로 강남 일반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단대부고)에서 오랫동안 진학을 담당했던 오장원 교장이, 올해 초 단대소고 교장으로 새로 부임해 ‘잘 준비된 대학 진학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운영해 많은 지원자의 관심을 끌게 한 것으로 평가된다.
내년에 입학하는 2022학년도 신입생 중에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와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황OO, 고OO, 이OO 등의 학생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