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우수 훈련기관인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원장 이동하 구미대 겸임 교수, 경영학 박사)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유튜브 등 SNS 수업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직접적인 매출 감소의 영향을 받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와 이를 위한 홍보 매체인 블로그와 유튜브를 학습해 대구 경북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토어 과정은 사업을 하고 있는 대표와 실무자가 스마트 스토어에 있는 메뉴를 활용해사업자의 아이템에 맞추어 정확한 상품명을 추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상점을 개설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화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훈련해 오라랩 다농이네 등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최근 사람들이 검색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SNS인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등록한 상품을 홍보해 판매를 더욱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과정을 함께 수강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해당 과정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그 사이트에서 에서 현장교육 메뉴에서 전문기술교육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업력을 보유한 사업주 본인이거나 수료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창업 예정인 소상공인들만 신청이 가능하며 수료 후 90%의 교육비가 다시 환급되기 때문에 실 부담금 55,000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훈련과정 및 시간표, 수강신청 방법 등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