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투박한 모양에 상큼한 과일 하나 올리지 않은 스콘은 그저 간단한 식사대용 빵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백현초등학교 인근에 있는 ‘아토베이크샵’(ATO BAKE SHOP)에서 맛본 스콘은 지금까지의 생각을 한 번에 바뀌게 했다.
지난 6월 문을 연 이곳은 빈티지 테이블과 의자, 독특한 멋의 작은 소품들로 연출된 감각적인 실내는 유럽에서 즐긴다는 티타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수제 스콘 전문점인 이곳에서는 여러 재료들을 접목시켜 구워낸 다양한 스콘들을 맛볼 수 있다. 라즈베리, 오레오, 앙버터, 쪽파 등 각양각색 맛을 지닌 스콘들은 때로는 바쁜 아침의 든든한 식사대용으로, 때로는 궁금한 입을 달래줄 최고의 간식으로, 때로는 만족스러운 식사의 화려한 마무리를 담당해줄 디저트로, 때로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이곳 대표의 실험정신(?)으로 탄생한 고소한 고메버터와 달콤한 앙금을 넣은 ‘앙버터 스콘’, 직접 만든 라즈베리잼에 피넛버터를 더한 ‘피넛라즈베리스콘’, 한국음식에 빼놓지 않고 들어가는 쪽파를 넣은 ‘쪽파치즈스콘’, 재미난 쿠키와 같아 어른들이 더욱 사랑하는 ‘오레오초코칩스콘’ 등 색다른 조합의 스콘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네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미니스콘’과 고르곤졸라와 플레인 맛의 ‘휘낭시에’, 밀가루와 전분이 들어가지 않고 캬라멜라이징 된 진한 크림치즈와 겉바속촉의 식감으로 요즘 대세인 ‘바스크치즈케이크’도 준비되어 있다. 단, 매일매일 달라지는 메뉴가 인스타그램에 공지되니 원하는 스콘이 있다면 확인하고 찾는 것이 좋으며 방문이 어렵다면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우유에서 냉침법으로 48시간 우려낸 아토만의 아토밀크 티와 홍천 특산물인 오미자로 만든 상큼하고 개운한 맛의 오미자에이드와 오미자차는 이곳만의 특별한 맛을 완성해준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116번길 16
문의: instagram:ato_bakeshop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