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정미)는 오는 16일~19일까지 대면&비대면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원무행정, 병원홍보마케팅, 병동보조업무, 간호·간병, 의료관광산업 등 의료지원인력 채용과 함께 돌봄서비스, 방과후 강사, 4차산업 전문분야까지 비대면과 대면을 융합한 취업박람회로 진행된다.
현장채용 면접과 화상면접 동시 진행
11월 16일(월)부터 11월 18일(수)까지는 ‘준비된 자가 취업에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구직자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면접스피치, 이미지메이킹, 화상면접스킬, 조직내 소통훈련 등의 특강으로 구성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11월 19일(목)에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만나는 채용박람회가 진행되며 현장채용면접과 화상면접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창업컨설팅, 경력단절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1:1맞춤 경력개발, 인사노무상담이 함께 진행되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미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나빠지고 채용시장은 침체되어 있어 구직자들도 많이 위축되어 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며, 참여자들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예약이 필수이며, 신청 및 문의는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로 하면 된다.
이밖에 이번 취업박람회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hrbks.or.kr)를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692-454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