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2년부터 부천 시내 중학교 배정방식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부천교육지원청은 현재 상대적 근거리 중학교 배정방식을 고등학교처럼 학군별 추첨제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도움이 될 부천 교육 정보들을 알아보았다.
부천 중학교 배정 학군별 추첨제 예정
부천교육지원청이 학생의 학교 선택권 보장을 위해 현재의 상대적 근거리 중학교 배정방식을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8조에 의거 해 바뀔 예정이다. 변경될 내용은 오는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하는 학생인 현 초등 5학년부터 중학교 배정방식이 변경되어 학군별 추첨제를 시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시 중학교 학교군(구) 개정 및 추첨제 시행에 앞서, 학부모 설문 조사에 들어갔다. 부천시 중학교 학교군(구)개정 관련 추첨제 시행에 따른 설문 조사는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설문 조사 참여 가능한 대상은 부천시 시내 초등학교 1~5학년 학부모, 중학교 1~2학년 학부모이다.
설문 조사 방법은 온라인 설문 조사로 진행된다. 중학교 배정방식에 대한 설문 조사에 참여하려면 설문주소(http://survey.onionit.com) 혹은 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내 팝업창을 이용하면 된다.
9월 모의평가 접수 학교와 학원 동시 진행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를 위한 9월 모의평가가 오는 9월 16일 치러진다. 이에 따라 시험 응시를 위한 신청이 시작되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전 적응력 함양을 위해 9월 모의평가는 수능시험과 동일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7월 23일까지이며, 신청장소로는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 또는 학원,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지역 졸업생은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 또는 학원으로 하면 된다.
접수방법 중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접수 응시자에 대한 본인 및 학력 확인은 시험 당일 시험실에서 진행된다. 따라서 접수 시에는 사진, 신분증, 졸업증명서 및 합격증명서 등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 없으며, 시험 당일 신분증 및 졸업증명서 등을 지참한다. 모의평가 성적 통지일은 오는 10월 16일이다.
문의 032-620-0172
부천시립도서관 부분 개관
부천시가 지난 7월 13일부터 임시 휴관했던 시립도서관과 직영 작은도서관을 부분 개관한다. 시는 지난 1일부터 ‘도서 예약대출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률 분석, 의견 수렴 및 관련 부서 협의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이 안전하게 지식 정보권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상했다.
이에 따라 직접 도서관에 방문해서 책을 대출할 수 있는 ‘도서방문 대출서비스’부터 재개한다. 시립도서관과 직영 작은도서관은 도서 대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활용한 이용자 입 출입 관리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도서관에 방문할 때는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다만,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도서관 관내 열람을 위한 이용은 제한된다. 방문대출서비스는 월~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문의 032-625-470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