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자유로를 타고 달리다 당동IC에서 방향을 틀어 통일로와 만나는 지점에 창고형 카페 ‘CAFE 8794’(이하 8794)가 드라이브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통일로 변에서 조금 들어간 한적한 전원 공간에 대형 카페가 있으리라 상상하기 어려운 곳이다. 이곳 8794는 87년생과 94년생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카페라 이름을 8794라 지었다고 한다.
8794는 창고형 카페인 만큼 내부 공간이 매우 넓어 드넓은 개방감을 준다. 우측으로 통유리창을 두어 주변의 전원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카페 끝자락에는 옛 시절 손때 묻은 타자기와 공구, 오래된 벽시계 등을 전시하고 있어 이곳이 마치 진짜 창고처럼 느껴진다. 이외에도 카페 곳곳에 손님들을 위한 볼거리가 많다. 한쪽 벽면에는 세계 각지에서 발매된 코카콜라 소품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나라별 특색을 담은 코카콜라 병들은 그 자체로 예술품이 된다. 부모님을 따라온 어린 손님을 위해 자동차 모형이나 애니메이션 피규어, 열대어 수족관도 있다.
카페 8794에서는 카페 한켠에 마련된 로스팅실에서 갓 볶은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커피 외에도 스무디와 에이드, 허브티, 아이스티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돼 있다. 차와 함께 즐기기에 딱 좋은 베이커리도 판매한다. 애플파이와 앙버터 식빵, 크로와상, 무지개 케이크 등이 맛깔스럽게 진열돼 손님의 눈길을 끈다. 임진각이나 반구정 등 주변 관광지를 다녀온 뒤 잠시 들러 여독을 풀기에 좋다.
위치 파주시 문산읍 통일로2010번길 36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24시 (금·토요일 새벽 2시)
문의 031-954-879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