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부터 지금까지 15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수지구청역 인근의 조동기 국어논술 전문학원(조동기 국어논술)은 수지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국어 전문학원이다. 오랜 역사만큼이나 수지 일대의 학교별 내신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많이 보유한 학원으로 1등급 내신을 책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수업과 철저한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완벽한 수능 대비를 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1등급 국어를 위한 학습전략, 예비 고1부터 시작하라
예비 고1에게 있어 지금의 시기는 아주 중요하다. 이 시간을 얼마만큼 잘 활용했느냐에 따라 3년 후 성공적인 대입을 치를 수 있느냐 없느냐가 판가름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학교 때와는 달리 내신준비도 달라지고 수행평가, 수능 준비 등 공부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해지므로 국어의 기본기를 고등입학 전 잘 닦아둬야 한다.
“수지 일대 고등학교의 내신경향은 수능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개의 시험을 별개로 구분해 학습하는 전략보다는 기본적인 어휘력을 바탕으로 지문을 스스로 읽어낼 수 있는 독해력을 키우는 학습에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또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문법과 비문학 영역에 대한 기본 실력을 갖추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조동기 국어논술의 신홍명 원장은 고등국어 내신뿐만 아니라 수능에서도 문법과 비문학 문항으로 변별력을 두기 때문에 1등급을 위해서는 문법과 비문학에 대한 준비가 철저히 되어있어야 함을 강조한다.
각 학교별 철저한 분석을 통한 내신준비
조동기 국어논술은 기본 6주 전부터 내신준비에 돌입한다. 이때 각 학교에 맞는 철저한 전문 수업으로 진행된다. 신 원장은 “경쟁이 치열한 내신에서 원하는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각 학교의 출제 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해 대비하는 것은 물론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강조한 부분, 필기, 출제 스타일까지 모든 것에 완벽하게 대비해야 합니다”라고 밝히며, 6주 준비기간 중 3~4주는 지문 분석, 2주는 1:1 문제 풀이 및 피드백 시간을 갖는다고 덧붙인다.
조동기 국어논술에서는 내신 준비기간 동안 모든 학생에게 자체 제작한 내신 문제집 2권과 전년도 기출문제집, 개인별 수준에 맞는 문제를 제공해 빈틈없는 내신준비를 한다. 또한 시험 기간 내에는 24시간 문자를 오픈해 공부하다가 질문이 있을 때 언제든지 답변해주며 학생들의 완벽한 내신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1등급 국어실력을 위해 비문학을 잡아라
수능에서 국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어의 난이도에 따라 불수능이냐 물수능이냐를 결정짓는 잣대로 작용하고, 1교시 국어의 긴 지문과 난이도 있는 문제로 멘탈이 흔들려 이후 과목들의 시험을 망쳐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신 원장은 국어영역에서 가장 큰 변별력을 가지는 문제는 비문학이라 말한다. 신 원장은 “비문학 문제는 어떤 분야의 내용이 나올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문 속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한다. 이를 위해서 내용정리, 중심문장 찾기, 핵심어 찾기 등을 스스로 찾고 써보면서 내용을 유추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고1부터 이 연습은 되어있어야 1등급 국어 실력을 얻을 수 있다고 단언한다.
조동기 국어논술의 선생님들은 대치, 분당, 수지에서 15년 이상 강의를 해온 정예의 멤버로 구성되어있으며 원장, 부원장이 모든 수업에 직강하고 있다. 주 교재는 시중교재가 아닌 변화되는 입시에 맞춰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맞춤식 자체 교재를 사용하고 있다.
한편, 조동기 국어논술은 중등반도 운영하고 있다. 내신준비를 비롯해 언어, 독서, 독해 수업을 통해 고등 내신과 수능의 핵심인 독해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한다.
문의 031-896-3776
학부모 설명회
2022학년도 입시 정책과 국어 수업 방향
12월 19일(목) 오후 2시(전화예약 필수)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