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탄현면에 위치한 ‘차뜨락’은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건강에도 이로운 우리 차를 즐길 수 있는 전통 찻집이다. 큰 길에서 비켜선 야트막한 언덕길에 자리해 누가 여기까지 오랴 싶은데,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적지 않다.
100년 고옥의 기둥과 서까래를 살려 카페로 단장했다. 차뜨락의 이나경 대표는 솜씨 좋은 언니와 함께 구석구석을 가꾸고 다듬은 덕분에 고즈넉한 정취의 한옥 카페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는 “어린 시절 고향집을 떠올리며 카페를 꾸몄다”며 “손님들이 따뜻한 차와 함께 편안하게 쉬다 가시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차뜨락’의 대표 메뉴는 쌍화차와 대추차다. 16가지 한방재료를 반나절 이상 다려 만든 쌍화차는 몸살 기운이 있을 때마다 찾아와 주문하는 손님이 있을 정도로 인기다. 겨울철 목 관리에 좋다는 대추차는 대추를 직접 고아 만드는데, 농도가 마치 팥죽처럼 진하다. 이밖에도 하수오차, 삼백초차, 겨우살이차, 하얀민들레차와 같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전통차를 선보인다. 곁들이는 간식으로는 가래떡 구이와 모시잎떡, 동네에서 농사 지은 수수로 만든 수수부꾸미가 준비돼 있다. 식사 메뉴로 연잎밥도 선보인다. 10~12가지 반찬과 국, 샐러드와 차가 함께 제공된다. 식사의 경우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며 최소 1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위치 :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339번길 5-88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
문의 : 031-949-0409, 010-010-8716-831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