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대표 강사진의 조합 고등부전문 일산 라티움학원 개원
공부 효율 높이는 합리적인 선, 상위권대 진학 목표라면 균형 잡힌 학습 중요
대학 입시에서 성과를 내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학습량을 쌓아야 한다. 고교 3년간 원하는 성적을 내려면 전략적인 학습은 필수이며, 더불어 공부 효율을 높여야 한다. 공부 효율을 높이려면 학원을 오가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잘 짜야 한다. 그래서 학원 선택이 중요하다. 학원 선택만으로 공부 효율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학원, ‘라티움 학원’이 개원했다.
학생의 입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을 채워주는 학원
라티움 학원은 일산에서 15년 이상 학생들을 지도해온 국어, 영어, 수학 과목 원장들이 뭉쳐 새롭게 개원한 학원이다. 한 과목만 잘해서는 대학입시에 성공할 수 없다. 국어, 영어, 수학 중 어느 한 과목이라도 놓친다면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 어렵다. 그래서 학생과 학부모는 학원 선택 시 과목별 스케줄 조율로 고민을 많이 한다. 수학 학원에서는 수학의 중요성을, 영어 학원에서는 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학원 현실에 쓸려 중심을 잡기도 쉽지 않다. 이런 학생과 학부모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탓에 세 명의 원장은 마음을 모으게 되었다. 학생의 입장에 서면 중요한 것이 잘 보인다.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과목별 균형 잡힌 학습이 중요하고, 더불어 학원을 오가며 허비하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공부에 매진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질 높은 강의와 맞춤형 시간표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라티움 학원’이다.
국·영·수 과목을 확실히 챙길 수 있는 ‘맞춤형 시간표’ 마련
라티움 학원의 국어, 영어, 수학 원장은 일산 대표 강사로 유명한 이들이다. 국어 김형욱 원장은 일산에서 ‘멘토 국어학원’을, 영어 정구승 원장은 ‘E&Z 이앤지 영어학원’을 운영한 바 있다. 수학 남현 원장은 ‘MI 수학학원’ 고등부 대표 강사였다. 오랫동안 일산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일산 학생들의 특징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이들이다. 세 명의 원장은 과목별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학원가에서도 실력과 열정으로 인정받았고, 이는 학생들의 입시 성과로 이어졌다. 실제 천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세 원장의 손을 거쳐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해 의대, 한의대 및 서울 시내 주요 대학교에 진학했다.
라티움 학원은 원장 직강을 원칙으로 한다. 오랜 시간 축적된 원장의 강의 노하우와 학습 방법을 학생에게 직접 가르친다. 과목별 단과 수강도 가능하지만 국·영·수 세 과목의 균형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시간표를 짜 놓았다. 어느 과목 하나 소홀함 없이 대학 입시의 핵심 과목을 확실히 챙겨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 못지않게 중요한 자기주도학습도 한 곳에서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쾌적한 자습실을 마련해 놓았다.
상담 문의 031-812-7075
원장 인터뷰
왼쪽부터 수학 남현 원장, 국어 김형욱 원장, 영어 정구승 원장
국어 김형욱 원장
최근 수능 입시 과목의 변동으로 수능 국어 성적이 대학 입시의 합격을 가르는 요인이자 변별력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변수로 등장하였습니다. 또한 학교 내신은 교과서 외부의 지문이 많이 출제되면서 국어 시험의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준 높은 수업과 지속적인 학습·관리를 통해 최상위권에 도달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영어 정구승 원장
영어는 내신과 수능의 학습 방향성이 확연히 다릅니다. 수능 영어는 고1, 2 때와 달리 고3 때 독해의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집니다. 고1 때부터 ‘본질적인’ 영어실력 자체를 차근차근 키워야만 고3 때 수능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내신도 paraphrasing에 기반을 두면서 어휘나 내용을 바꾸어서 출제하기 때문에 기계적인 단순 암기를 해서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수학 남현 원장
수학은 과정이 중요한 과목으로 고교 진학과 동시에 자신의 문이과 선택을 확실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과목 특성과 학습량으로 봤을 때 이과 수학은 선행이 필수입니다. 선행으로 수업을 알아들을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만 학교 내신 성적이 나오며, 선행 없이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수학을 포기하면 대학입시에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