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디자인정책연구원은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산업통산자원부, 내일신문, (사)한국미술협회 경산지부,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어린이디자인 공모전 및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 행사를 경산시 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미래 국가 산업을 이끌어 갈 희망찬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디자인 인식 증진을 통해 창의성을 필요로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7회째 개최 진행 되고 있다.
2019 대한민국어린이디자인 공모전은 ‘어린이 제품, 시각, 환경 분야의 디자인’을 주제로 전국 일반인 및 대학생들이 출품한 우수한 작품에 대하여 시상하는 행사로써 대상 수상작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5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여 심사위원회를 통하여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어린이디자인페스티벌은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 3일간 경산시 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진행되며, 주요행사로는 △2019 대한민국어린이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어린이디자인 창의체험 경진대회 △디자인으로 즐기는 체험프로그램 △기타 부대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어린이디자인 창의체험 경진대회는 주최측에서 제공한 4가지 체험프로그램 중 참가자가 직접 디자인한 1 작품을 출품하며,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디자인으로 즐기는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가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기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다용도함 만들기, 나뭇가지 연필꽂이 디자인, 어린이칼라 스카프 디자인, 수수깡을 이용한 우리 동네 디자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하며, 부대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솜사탕 체험, 포토존, 행원권 추첨, 다양한 무대공연 등을 3일 동안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상북도 경산시 생활체육공원을 비롯하여 주변 관광지인 불굴사, 자인계정숲, 영대민속원, 금호서원 등 주변 볼거리도 많아 가족나들이를 생각하는 가족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