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별내 명소 무한리필 사또오리 회전구이
“얼리지 않은 신선한 오리고기 보양식과 휴양림 속 힐링으로 더위 아웃!”
꼬치 직화구이와 돼지보쌈, 오리·닭도리탕 등 다양한 요리에 샐러드바까지 맘껏 즐길 수 있는 곳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 속에 초복을 앞두고 보니 보양식 생각이 간절하다. 하지만 붐비고 복잡한 도심의 삼계탕 집에서는 자리를 빨리 내줘야 한다는 생각에 음식이 어디로 들어갔는지 모르고 나올 때가 많다. 수락산과 불암산 자락 별내의 휴양림 속에 위치한 사또오리 회전구이에서는 분수 연못과 삼림욕을 즐기면서 여유롭게 무한리필 오리고기를 맛볼 수 있다. 아이들의 놀이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힐링 장소로도 훌륭하다. 주인장인 이성만 대표를 만나 여름에 오리고기가 좋은 이유에 대해 들어보았다.
여름에 삼계탕보다 오리고기가 더 좋은 이유
오리고기는 중국 최고의 미식가인 서태후가 미용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비만예방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자음, 양위의 효능이 있다고 했는데, 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을 보충해 주는 기능과 소화기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는 뜻이다. 특히 여름철에 오리고기가 좋은 이유에 대해 이성만 대표는 "예로부터 오리는 찬 기운을 지닌 음식으로 내장의 열을 내리고 위를 보호하며 부기를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리고기는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그 영양분이 온전히 체내로 흡수돼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충분히 공급받아야 하는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 노인들, 남성들을 위한 보양식으로 좋습니다“라며 닭보다는 오리가 대표 보양식이라고 강조했다. 더군다나 사또오리회전구이에서는 이 좋은 오리고기 꼬치가 무한리필이다.
더불어 오리도리탕, 오리보쌈, 오리백숙 등 다양한 오리 요리가 매일 돌아가며 추가로 제공된다. ”무한리필이라고 저렴한 고기를 쓴다면 소비자들이 지금처럼 꾸준히 찾아주시지 않았을 겁니다. 포장된 훈제오리가 아닌 질 좋은 생 다향오리와 매일 새롭게 개발된 요리법을 선보이는 스페셜 타임, 잡채, 과일야채샐러드, 잔치국수 등 20여 가지의 음식이 무료인 뷔페식 샐러드바까지 마음 편히 쉬면서 천천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라는 이 대표의 말 속에는 고품질 고기와 고객 만족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이 엿보였다.
주변보다 2~3도 낮은 자연 속 힐링 공간
사또오리회전구이에 들어서는 순간 우선 그 규모에 놀라게 된다. 4,000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2층 높이의 기와집과 분수가 있는 연못, 어린이 놀이시설에 아름드리나무가 빽빽한 산책로까지 흡사 수목원을 연상시킨다. 주변은 울창한 수락산이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가끔 산토끼나 다람쥐, 청솔모가 내려와 어린 손님들에게는 바이킹과 더불어 최고의 인기다.
최근에는 늘어나는 고객으로 인해 주차 공간을 2배로 확대했으며, 양주에 직영점을 오픈했다. 이 정도면 가격이 걱정되지만 성인기준 평일 3시 이전 16,000원, 이후 18,000원, 주말, 공휴일엔 20,000원, 초등생은 9,000원, 36개월 이상 어린이는 4,000원으로 저렴하다. 그 외 돌솥밥은 4,000원, 오리탕은 3,000원이다. 자연 속에서 보양식과 피서를 함께 누리고 싶다면 좀 더 한산한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순화궁로 719-14 (별내동 덕송리 2286-6)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4시), 월요일 휴무
문의 : 사또오리 회전구이 031-527-508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