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정자동 KT 먹자골목에 건강을 생각한 ‘떡’을 소재로 디저트 카페가 오픈해 화제다. 고객들에게 조금은 생소한 잔기지떡을 다양하게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음료의 가격이 무척 합리적이기까지 해서 고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궁 잔기지떡’의 조은경 매니저는 “잔기지떡은 100% 국내산 우리 쌀과 막걸리로 자연 발효시켜 만든 떡입니다. 흔히 술떡, 증편, 기지떡 등 지역마다 다양하게 불려지기도 합니다. 기지떡은 부드러운 식감을 주기 위해 동그랗고 잘게 만들어 잔기지떡이라고 합니다. 여름에도 쉽게 상하지 않고 긴 시간 발효과정을 거쳐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쌀떡입니다”라고 설명하며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건강 및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곳에서 음료를 시키면 잔기지떡 하나가 함께 제공된다. 조 매니저는 “잔기지떡을 알리기 위해 카페를 시작한 만큼 음료의 가격은 저렴하게 책정하고 고객들에게 음료와 함께 떡을 맛보여드려 잔기지떡을 더 많이 알리고 싶어요”라며 잔기지떡을 활용한 색다른 디저트를 소개했다. “잔기지떡을 살짝 구워 그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아떡, 무앙금 잔기지떡에 버터와 히말라야 소금으로 단짠의 맛을 낸 앙버터, 잔기지떡에 간장베이스를 입힌 당고 등 앞으로 더 많은 잔기지떡을 활용한 디저트를 개발해낼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운이 좋으면 작은 행운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궁 잔기지떡 한 박스 주문 시 모든 음료를 1000원 할인하고 있으니 기억해두시길.
궁 잔기지떡은 앙금, 무앙금 선택 가능한 오리지널과 단호박(화요일), 쑥(금요일) 세 종류로 선물용이나 단체 구매가 가능하다.
위 치 분당구 내정로7번길 14 1층
문 의 031-714-9909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