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엽동 동부썬프라자를 천천히 둘러보다 보면 의외의 공간들과 마주하게 된다. ‘쇼브공방’도 그런 곳 중의 하나. 도마와 트레이, 뒤지개 등 주방용품을 나무를 잘라 깎고 다듬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해 만드는 이곳은 주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공간이다.
하드우드 통 원목으로 만든 도마, 쓸수록 진가 느껴져
은은한 나무 향이나는 도마는 사용감도 남다르지만 주방 한 쪽을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진다. 그래서 주부들 사이에서 잇 아이템으로 인기를 끄는 나무도마. 하지만 쓸수록 진가가 느껴지는 나무도마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오래 두고 써도 나무가루가 올라오지 않는 도마, 쇼브공방의 주인장은 이런 도마를 만들기 위해 건조와 오일작업을 반복하면서 정성을 들인다.
대학에서 조소를 전공한 주인장의 남다른 감각이 엿보이는 ‘쇼브공방’의 도마는 우연한 기회에 입소문을 타게 됐단다. 눈에 띄는 간판도 내걸지 않고 작업에만 충실한 이곳에 꽤 알려진 셰프가 우연히 들렀다 이곳 도마의 진가를 알아보면서 입소문이 나고, 마니아들이 알아주는 나무도마 공방으로 자리를 잡았다.
갖고 싶은 도마, 블로그 ‘공동구매’로 소장해보세요~
하나를 해도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고자 하는 주인장의 감각과 정성이 담긴 도마와 주방용품은 쓸수록 진가를 발휘한다. ‘쇼브공방’은 월넛 캄포 웬지 등 단단한 하드우드 통 원목을 다듬어 작품을 만들고 건조와 오일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 오래 두고 써도 나무가루 하나 나지 않는 명품 도마를 만들어낸다. 나무의 결에 따라 또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소장하고 싶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로 멋지다. 요즘 주인장은 일명 ‘이상민 도마’로 불리는 앤드그레인 도마와 뒤집개 등 조리기구에 구멍을 낸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쇼브공방’의 작품들은 한 달에 2번 블로그 공지를 통해 진행하는 ‘공동구매’도 진행한다. 주부라면 하나 쯤 갖고 싶어지는 나무도마, 공동구매를 이용하면 좀 더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70 동부썬프라자 A동 119호
오픈: 오전 11시~오후 5시(토/일요일 휴무)
문의: 010-2467-2988, blog.naver.com/shove3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