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입 수시 추가합격 발표가 끝나고 이번 주 정시지원이 시작된다. 수시전형이 마무리되면서 재수학원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점점 늘고 있다. 수시를 준비한 학생들 가운데 정시를 함께 준비한 학생이 많지 않고, 특히 올해는 불수능 여파로 인해 정시로는 원하는 대학 합격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재수종합과 독학피드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TF스코프스학원 김종한 원장은 “인생에서 첫 실패를 경험한 학생들이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기도 전에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통계적으로 일찍 시작한 학생들의 재수성공확률이 높은 만큼 가능한 빨리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필요한 과목 선택 수강… 시간·비용 절약할 수 있어
TF스코푸스학원 재수종합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재수종합학원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 탐구 등 수능 주요과목을 모두 수강해야 한다. 하지만 이 학원에서는 학생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과목을 1 또는 2과목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물론 원하는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다.
김 원장은 “학생들이 재수종합학원을 다니는 가장 큰 이유는 수업과 자습,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라며 “실제 이 세 개 요소가 삼위일체가 되었을 때 만족할만한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TF스코푸스학원은 기존 재수학원과 달리 과목별 선택 수강이 가능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효율적으로 재수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강 과목 개수에 따라 자습과 관리를 받는 부분에서의 차별은 없다. 한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이나 2~3과목을 수강하는 학생 모두 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은 하루 종일 학원에서 자습을 하며 코칭 전문 담임의 체계적인 학습 및 생활지도를 받는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독학재수와 재학생 윈터스쿨 프로그램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윈터스쿨 역시 재수종합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필요한 과목만을 집중 수강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재학생에게 윈터스쿨은 재수생과 동일하게 온종일 학습하며 학습태도를 바로잡고 성적을 향상시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윈터스쿨에 참여하고 싶어도 기존에 다니던 단과학원을 중단해야 하는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TF스코푸스학원은 기존에 다니던 학원을 다니면서도 윈터스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과목 선택형 윈터스쿨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소외되는 독학재수생들이 없도록… 독학X피드백반
한편 TF스코푸스 독학X피드백반은 형식적인 상담과 원활하지 않는 질의응답, 학생 수 대비 관리인원 부족으로 소외되는 독학재수생들이 없도록 제대로 된 피드백을 제공하는 독학시스템으로 운영한다.
김 원장은 “TF스코푸스 독학X피드백반은 30명 책임담임제, 개인맞춤형 피드백시스템 등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성향을 파악, 맞춤형 학습방법을 피드백하여 학생들이 대입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TF스코푸스 재수종합반과 재학생 윈터스쿨은 오는 12월 31일 개강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재학생 윈터스쿨은 1월 한 달 5주 프로그램 뿐 아니라 2월 후기 윈터스쿨까지 계속될 예정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학X피드백반은 상시 등록 가능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