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학원가에 위치한 설연고수학학원은 심화수학이 강점인 곳으로 입소문 나 있다. 서울대 출신의 김동현 원장을 비롯해 SKY출신과 수년간의 학원가 경력을 지닌 실력있는 강사들이 포진, 수학의 기본기부터 깊이 있는 심화수학까지 입체적으로 가르치고 관리해 주기 때문이다. 이런 까닭에, 서울대·연대·고대는 물론 카이스트, 의치한대 등 상위권 명문 대학들로 진학하는 학생 비율이 매년 50% 내외에 이르고 있다. 김동현 원장은 “실력별 소수정예 반편성과 수준 높은 강의는 기본이고, 실수를 줄이기 위한 학습 습관 교정, 1:1 보충시스템, 세심한 학생별 관리 및 상담, 수준급 자체교재 등 남다른 관리시스템까지 구축해 최상위권 실력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상위권 실력을 위해서는 예비고1부터 고등수학을 준비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차별화된 관리시스템, 실수 줄여주고 학습의 빈틈까지 꼼꼼히 채워
설연고가 수학의 기본기부터 심화수학까지 꼼꼼히 챙겨 최상급 실력을 키워주는 학원으로 성장한 데에는 남다른 학생관리시스템도 한몫했다. 그중, 학습의 빈틈까지 메꿔 주는 ‘1:1 보충학습’과 ‘설문지와 예상 시험지를 통한 내신 관리’가 특히 주목할 만하다. 1:1보충학습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수업에 빠질 경우, ‘예약’을 통해 1:1로 보충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은 자신이 빠진 진도나 부족한 학습범위 등 원하는 보충 내용을 적어 제출한 뒤 시간을 정해 보충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설연고는 수능 준비는 물론 내신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8명이내의 소수정예로 반이 운영되기 때문에 학교별 반편성은 따로 하지 않고 학생의 학교에 맞는 개별 내신관리를 진행하며 세심하게 챙긴다. 평상시 수업에서는 내신대비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가르치고, 내신기간에는 학교별 교과서와 부교재 등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며 준비해 나간다. 거기다 예상문제지를 많이 만들어 시험 직전까지 계속해 풀며 시험 대비와 혹시 있을 실수까지 줄여간다. 그러면서, 학생별 내신 설문지도 작성하게 한다. 학생들은 내신 설문지에 시험범위와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내용, 시험 준비에 대한 바람 등을 적고, 선생님들은 이를 참고해 놓치는 부분 없이 대비하도록 꼼꼼하게 지도한다. 시험 후에는 내신의 준비과정부터 시험문제와 난이도 등 내신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설문지를 통해 학생 스스로 작성해 보고, 상담도 진행한다. 평가와 상담 내용은 선생님이 다음 내신 때까지 보관했다가, 내신 직전 다시 꺼내 검토하며 부족했던 부분이 잘 보완됐는지 체크하는 데 활용한다. 이런 세심한 관리는 최상위권 실력 유지에는 물론 중상위권 학생들에게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예비고1 프로그램에도 그대로 적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고1, 앞으로가 더욱 중요한 고2, 고3을 위한 1등급 성적 관리 전략은?
설연고는 강사진의 실력 뿐 아니라, 자체교재가 좋기로도 소문나 있다. 단원별 개념설명은 물론 기본문제, 기출문제, 심화문제, 팁 등 중요도 및 유형별로 세심하게 수록돼 있다. 매년 업그레이드를 통해 입시에 최적화된 문제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체교재 한권만 여러 번 학습해도 기본기부터 심화까지 모두 학습이 될 정도. 또한 동기부여에 효과적인 칭찬제도 등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고 큰 호응도 얻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다. 1등급의 성적을 위해서는 실수를 줄이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지 않는 습관을 키우도록 적극 유도한다. 고1,2는 내신과 모의고사 위주의 주간 테스트와 서술형 테스트를 하고, 고3은 전범위의 모의 수능 문제를 매주 1개씩 풀어보며 시험에서 실수를 줄여나간다. 시험 결과는 부모님께 문자로 보내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설연고는 달라지는 입시 제도를 맞이할 예비고1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또한 올 겨울방학부터는 중등반도 편성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