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새 모이처럼 먹는데도 불구하고 비만인 사람이 있는 반면 많이 먹어도 날씬한 사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텐데요. 이런 차이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보통은 체질이나 유전적인 이유를 찾기도 하지만 체질과 유전적인 이유 말고도 내가 지금 '적정체중'인가 아닌가도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적정체중은 무엇일까요~? 적정체중은 보통 미용체중이라고 많이 불리는데,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중대를 일컫는 말입니다. 적정체중은 보통 수치상으로 (키-110)kg 정도의 체중을 말합니다.
적정체중에는 왜 중요한 것일까요? 적정체중이 되면 우리 몸에서는 적정체중을 유지하려는 습성 때문에 생활습관이 변해간답니다. 적정체중을 유지하려는 습관은 보통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습관과 유사한데, 적당한 양을 먹는다거나, 먹고 나면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 움직인다거나,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저염식을 선호한다거나, 탄산이나 술보다는 차종류를 선호하는 습관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날씬한 사람들이 날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현재적정 체중을 유지하려는 습관 때문입니다.
혹시 지금 적정체중이 아니라서 고민이라면, 다이어트를 통해서 적정체중까지 내리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안산에서도 많은 분들이 비만관리를 받으면서 적정체중까지 감량하는 다이어트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서 적정체중에 도달하자 마자 내 몸이 적정체중을 내 체중으로 인식하는게 아닙니다. 적정체중으로 내린 다음에 온전히 내 체중으로 만들려면 이론적으로 2년이상의 유지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최소한 210일 이상 체중이 유지가 되면 몸에서는 적정체중을 유지하려는 습관이 생기게 되어 쉽게 요요가 오지 않는 몸이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잘하는 곳은 감량으로 끝이 아니라 2년이상 유지가 되어야 성공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적정체중을 알고 싶다면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
날씬한내몸37도 안산점
다이어트플래너 나은지실장
031-402-999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