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먹는 한식, 중식, 일식에 질렸다면 한번쯤 색다른 요리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우리에겐 아직 낯선 동남아시아 음식은 열대지방의 강렬한 맛을 품은 재료로 자극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더운 여름, 딱히 입맛 당기는 음식이 없다면 열대의 매력을 품은 태국정통음식에 도전해보자.
오빠네 주방, 크루아 피차이
운정 가람마을 먹자골목 원형로타리에 위치한 ‘크루아 피차이(피차이 키친)’는 태국 현지에서 스카우트한 20년 경력의 셰프가 요리하는 태국음식전문점이다. 퓨전 아시안 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지의 음식점이 많이 생겼는데 크루아 피차이는 퓨전식이 아닌 정통 태국음식을 만드는 곳이다. 태국에서 오랫동안 사업을 하면서 태국 음식의 매력을 누구보다 잘 아는 강정민 대표는 태국 정통 요리를 소개하기 위해 현지의 유능한 셰프를 초빙해 지난 4월 크루아 피차이를 오픈했다.
태국판 밥도둑 선보여
태국 음식의 입문자들이 쉽게 고를 수 있는 요리로는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 팟타이, 뿌님 팟 퐁까리가 있다. 태국식 쌀국수는 베트남식 쌀국수와 다르게 진한색깔의 깊이있는 국물맛의 쌀국수이며 태국식 네가지 소스를 기호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좋다. 뿌님 팟 퐁까리는 껍질 째 먹을 수 있는 소프트 쉘크랩과 부드러운 커리가 조화된 요리로 맥주 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제격이다. 태국산 밥도둑이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한다. 세계 3개 스프로 꼽힌 똠얌꿍 쌀국수는 새우를 끓여 만든 요리로 매콤 새콤 달콤한 맛이 공존해 여성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한다. 태국식 볶음면 팟타이, 그린 파파야로 만든 샐러드 쏨땀타이, 야채 과일로 만든 태국식 월남쌈 꾸웨이 띠아우 루이 쑤안은 매장 내 인기메뉴이다. 강정민 대표는 “태국 음식은 호불호가 분명한 음식인 만큼, 태국 음식의 매력에 빠진 손님들은 단골로 자주 찾아오십니다”라고 말했다.
코코넛 밀크 활용해 요리해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껍질에 붙어 있는 과육에서 추출하는 진액으로 태국 요리와 음료에 널리 사용된다. 똠양꿍과 팟남 프릭파오 꿍, 커리 요리 등 대부분의 태국요리에는 코코넛 밀크를 쓴다. 섬유질이 다량 들어있는 코코넛 밀크는 우유를 대신해 부드럽고 코코넛 특유의 깊은 향을 자아낸다.
여기는 작은 태국
태국어로 오빠네 주방이라는 뜻을 가진 크루아 피차이는 음식 외에도 작은 태국이라 느껴질 정도로 태국 현지에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가져와 매장을 꾸미고 있다. 한국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태국어는 일면 그림처럼 보이기도 하고 독특한 캘리그래피 작품 같기도 하다. 매장 벽면에는 태국 신문과 무에타이 복장 등 각종 소품이 전시돼 있다. 태국 여행에서 흔히 보는 태국 택시 ‘뚝뚝이’는 매장 한켠을 장식하는 볼거리를 자처한다. 크루아 피차이에서는 태국에서 인기 있는 맥주 싱아와 창, 리오를 맛볼 수 있다. 매장에서는 변비 해소에 탁월한 태국 피트네 차도 별도로 판매한다.
위치 파주시 가람로21번길 37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주문마감 9시, 월요일 휴무)
문의 070-7764-879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