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몇 로또 아파트의 등장으로 정부에서 초강수 규제책을 내놓으며 그 기세는 한풀 꺾인 모양세다. 이런 추세에서 투자자들은 목돈이 들어가는 아파트 보다는 적은 비용으로 쏠쏠한 투자 이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규제도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연이은 개발호재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인천의 돈 되는 수익형 부동산 ‘숭의역 스마트하우스K’를 찾아봤다.
규제 없고 전국 어디서든 분양 가능
‘스마트하우스K’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에 대한 구분도 없어 전국 어디서든 분양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전매 제한 대상도 아니어서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롭고 종합재산세까지 면제되는데다 양도소득세 중과대상에서도 빠지게 돼 소액 투자자나 자금 좀 있는 투자자나 은퇴 자금을 갖고 있는 은퇴자나 모두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요즘 대세로 자리 잡은 1~2인 세대가 많이 늘다 보니 이들에게 장기나 단기로 임대가 가능하다는 것도 투자 전망을 밝게 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인천 ‘숭의역 스마트하우스K’의 경우 서울 투자자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투자 ‘좀’ 해본 사람들에게는 더 할 수 없이 좋은 조건이다. 지하 2층 ~ 지상 16층에다 전용면적이 18~22㎡까지 4개 타입, 322실로 되어 있는 이곳은 투자의 제1 조건인 역세권이다. 수인선 숭의역 1번 출구와 맞닿아 있어 인천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제1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2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이런 탄탄한 교통망과 더불어 남구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에는 여러 관광지와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어 직장인들의 수요가 탄탄하고 인근에 인하대학병원과 인하대학교까지 있어 하숙보다는 독립생활을 선호하는 대학생들과 아직 미혼인 의사와 간호사들의 수요까지 막대한 배후수요가 넘쳐난다. ‘교통망’과 더불어 수익형 부동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공 요인인 ‘배후수요’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절묘한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노련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각종 규제 피하고 미래 가치까지
이런 위치상의 유리함뿐만 아니라 설계에서도 공간 활용성이 탁월하고 개방감을 높여 시원함을 더했으며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많이 써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여주고 있다. 또, 프리미엄 서비스로 입주민들에게 아침식사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구나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최근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원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아파트나 일반적인 상가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1억 원 초반대의 분양가는 별다른 규제가 없기 때문에 여유만 된다면 여러 채에 대한 투자도 가능하게 해준다. 여기에 더해 인근에 2019년 상반기를 목표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공사가 한창이고 이후에는 각종 쇼핑, 레저시설이 결합된 복합 관광휴양지인 ‘인천항 골든 하버’까지 건설 예정이라 미래 가치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서초구 동작대로 120에 위치하고 있으며 발 빠른 투자자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