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내몸37도
나은지 안양지점 매니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휴가철 안양지역에서 단기간다이어트에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기간다이어트로 무리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하였다 하여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달달한 음식 혹은 자극적인 음식에 손이 가지는 않으신가요?
통제가 안 되는 식욕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만 먹어야지.. 먹지 말아야지" 머릿속으로 계속 생각하실 거예요.
"왜 나만 식탐이 이렇게 많은 걸까? 의지가 약해서일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고, 자괴감에 빠져서 정신력을 탓하실 수도 있으시고요.
안양지역에서도 다이어트로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 금식, 절식 등 식이조절을 통해 체중감량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의지가 강했던 초반에는 자연스럽게 식욕이 억제되는 느낌을 받아 체중감소의 경험을 할 수 있었지만 3일 정도만 지나도 의지가 약해지면서 다시 섭취하는 양이 늘어나면서 참을 수 없는 허기짐까지 이어지는 폭식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요. 금식, 절식 등 칼로리를 제한하기보다는 "가짜식욕"을 잡아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어요.
가짜식욕의 특징은
갑자기 허기가 느껴지며, 달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이 당기고, 무의식적으로 배가 불러도 계속 음식을 섭취하면서, 식사 후 3시간이 채 되지도 않아 배고픔이 느껴질 때, 폭식 후 죄책감을 느끼는 등...
이러한 악순환이 지속적으로 반복이 되시는데 특히나 극단적인 식이조절은 "가짜식욕"을 유발하기 쉬우며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하였다 하여도, 다시 요요현상으로 감량하기 전보다 더 많은 체중이 증가되면서 쉽게 살이 찔 수 있으며, 이런 가짜식욕은 체중감량에 있어서도 매우 큰 적이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가짜식욕은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허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 차분하게 생각해보시면서
1.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2.꾸준한 전신운동을 하며,
3.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주시고,
4.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가지면
가짜 식욕을 극복할 수 있어요.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