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첫 지필고사를 앞두고 학원가는 내신대비로 한창이다. 습관처럼 학원을 다니며 내신대비를 하는 학생들, 하지만 생각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수학은 수포자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단시간에 성적을 올리기 쉽지 않은 과목이다. 수학에 자신감을 얻고 내신에서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재수종합반을 운영하며 대학입시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평촌비상에듀학원이 중고등부 종합학원을 운영하며 내신대비에서도 성과를 올리고 있다. 평촌비상에듀학원을 찾아 성적 올리는 수학 내신대비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주말 추가 내신대비로 1:1 오답 피드백 완벽관리
지필고사를 약 한달 앞 둔 시점부터 대부분의 학원이 학교별 학년별로 내신대비반을 구성하여 내신대비가 시작된다. 수학의 경우 대부분 각 학교의 시험범위에 맞춰 난이도별 유형별 문제와 기출문제를 풀며 내신대비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문제풀이를 하며 내신대비를 하는데도 생각만큼 점수가 오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평촌비상에듀학원에서 수학을 담당하고 있는 박성재 부원장은 “내신대비를 하며 문제를 많이 푼다고 능사는 아니다”며 “자신이 틀린문제를 제대로 확인하고 같은 유형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철저한 피드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제를 많이 풀고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는데도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오답에 대한 피드백을 완벽하게 하고 있는지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고. 때문에 평촌비상에듀에서는 내신기간에는 정규수업시간외에 추가로 주말에 시간을 마련하여 개인별로 오답피드백을 확인하고 완벽하게 알 때까지 관리한다. 박 부원장은 “주말에는 내신 대비 유형별 모의고사를 보고 채점하여 오답을 체크한 후 다시 풀이하고 재채점까지 한 이후 개인별로 1:1 첨삭을 한다”며 “이런 과정을 두 세트 정도 반복하고 첨삭 후에는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오답 재풀이를 숙제로 내어 틀린문제는 완벽하게 해결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업시간에는 미쳐 확인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주말 추가수업을 통해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는 내신 성적으로 나타난다고. 이외에도 학습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매주 1회씩 원장이 직접 별도의 클리닉 수업을 진행한다.
부설 독서실 연계 자기주도 학습 환경 조성
평촌비상에듀는 원생들이 내신 뿐 아니라 평소에도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기르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별도의 독서실을 오픈했다. 학습이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학교와 학원에서의 수업뿐만 아니라 스스로 익힐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이 꼭 필요하다는 원장.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학원수업이외에 개인 학습시간을 많이 갖는다”며 “부설 독서실을 오픈하여 원생들이 수업시간 이외에도 언제든지 독서실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평촌비상에듀학원 원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별도의 자기학습공간을 갖추게 되는 셈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자투리 시간 낭비를 없애고 학습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원하는 학생들은 급식도 가능하다. 원장은 “평촌비상에듀학원은 국 영 수 탐구과목 수업이 모두 가능하고, 독서실까지 갖추고 있는 최적의 학습공간이다”고 자신했다.
학종대비 입시컨설팅, 대학입시 완벽대비
평촌비상에듀는 재수종합반을 운영하며 대학입시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고등부 학생들에 대한 입시컨설팅 및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생부관리도 진행한다. 현 고1부터는 교과과정이 바뀔 뿐 아니라 매년 입시제도가 바뀌고 있는 만큼 변화에 따른 적절한 준비가 필요하다. 교과 내신성적과 자신의 진로에 맞춘 비교과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원장은 “평촌비상에듀학원은 입시 노하우를 갖고 있어 국 영 수 탐구과목 등 교과 내신대비 뿐 아니라 학종대비 비교과 관리 및 입시에 최적화된 개별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