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마국어수학논술학원
스카이에듀 국어 온라인강사 쏘마원장
1.멘붕 금지 - 이제 시작이다.
3월 모의고사 점수가 수능까지 이어진다는 말은 낭설이다.
모의고사는 우리의 목표인 실전 수능을 위한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그 이후에 어떻게 공부하는가에 따라 최종 결과는 얼마든지 달라지기
때문에 3월 모의고사 점수에 실망을 하거나 헛된 자만심을 가져서는
결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다만, 3월 모의고사가 그 동안 자신이 공부해 온 과정에 대한 결과물
이라는 것은 인정해야 한다. 당일 컨디션이 안 좋아서, 아직 체계적인
개념 공부를 완성하지 않아서, 시간이 부족해서, 등의 핑계와 변명은
아무 의미가 없다. 지금까지 공부해온 자신의 실력이 이번 모의고사 점수에 그대로 반영된 것임을 인정하고, 그 동안 공부를 철저하게 하지 못 했다는 냉철한 자기반성과 앞으로의 공부 방법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시기이다.
지금부터 시작이다. 지금부터 어떻게 공부하는가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는 것을 명심해라!
2. 시험의 난이도와 점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국어 시험은 난이도나 점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국어는 ‘상대 평가’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국어 시험 성적은 다른 학생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 잘 본 것인지를 비교, 평가하는 것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등급이라고 볼 수가 있다.
특히 수시를 노리는 학생들은 수능 최저 등급을 맞추기 위해 등급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시험이 쉽든 어렵든 흔들리지 마라!
점수에 따라 일희일비하지 마라!
어떤 난이도의 시험에도 흔들리지 않는 확고한 기본 개념이 중요하며, 원하는 등급을 얻기 위한 체계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3. 처음 생각한 계획대로 공부해라!
지금은 모의고사에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세웠던 공부 계획을 묵묵히 이행하고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가는 것이 필요하다. 아직 각 장르별로 체계적인 공부를 마무리 했거나 국어의 기본 개념을 모두 섭렵했다고 보기 어려운 시기인 만큼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처음 세웠던 계획을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국어도 가장 먼저 공부해야 할 것이 기본 개념서이다. 기존에 보이지 않던 신 유형이 나오든, 아직 익숙하지 않은 복합 제재의 지문이 나오든, 난이도가 어렵든 쉽든, 모든 것에 흔들리지 않게 자신을 받쳐주고 지지해주는 것은 기본 개념이다. 수능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은 만큼 이 싸움은 장기전임을 명심하고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가면서 국어의 전체 장르를 모두 섭렵해야 한다. 그래야 어떤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비타에듀, 메가스터디 온라인을 거쳐, 현재 스카이에듀에 있는 전국구 스타 강사인 쏘마의 강의를 통해 핵심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의외로 국어의 어려움을 쉽게 극복될 것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