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페스타 A동 1층에는 일본 가와바 지역을 홍보하는 카페가 있다. 가와바는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100분 걸리는 지역에 있는 전원마을이다. 연간 200만명이 이 전원마을을 찾는 이유는 온천과 산이 어우러진 평화로운 전원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일본의 고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일본에서 제일 맛있는 쌀로 알려진 ‘유키호타카’가 생산되는 곳이자 다양한 고원 야채와 과일 산지로 유명하다. 또한 설질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가와바 스키장’과 효능이 풍부한 온천 등이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마을이다.
진하고 부드러운 생크림 맛 돋보이는
크레미아 아이스크림 인기
라페스타에 있는 가와바 카페는 ‘크레미아’ 아이스크림과 커피, 가와바 마을 특산품인 사케 등을 판매하는 카페이자 가와바 마을 홍보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본에서 오래 거주했던 주인장은 가와바 마을을 한국인에게 알리고자 카페를 오픈하게 됐다고 한다. 카페에서는 가와바 지역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을 위해 여행정보와 자료 등을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일본어 문화교류회가 열린다.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와 오후 3시에 열리는데 일본인과 함께 일본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다. 기초 인사부터 자기소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가 진행되며 일본 및 일본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회당 5000원으로 커피를 제공한다.
가와바 여행 카페에서 판매 중인 ‘크레미아’ 아이스크림은 일본 소프트아이스크림의 대표인 닛세이사에서 선보이는 제품이다. 닛세이사는 쿠크다스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크레미아 아이스크림은 생크림이 25% 함유돼 진하고 부드러운 생크림 맛을 자랑한다. 콘은 메이플과 플로랄 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바삭한 식감이 돋보인다. 가와바 카페(가와바 코리아)는 크레미아를 공식 수입해 판매하는 매장으로 가와바 코리아를 통해 크레미아 아이스크림 창업도 가능하다. 북해도 아이스크림과 크레페 등도 판매하며, 유자와 레몬으로 만든 수제 에이드와 수제 차, 수제 쉐이크 등을 선보인다. 커피류로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을 판매하며, 가와바 지역에서 생산한 사케와 맥주 등도 판매한다.
위치 일산동구 중앙로 라페스타 A동 128호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070-7761-131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