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는 450여 개의 기관 중 수도권 명문 대학 학사편입률이 높고 이를 홈페이지를 통해 당당히 밝히고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이 있다. 바로 동국대학교 전산원(원장 박민영)이다.
동국대 전산원은 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들 중 최초로 재학생들의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편입영어 무료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의 학사편입률 높은 이유
매년 2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서울 및 수도권 중상위권 대학 3학년으로 학사편입 시키고 있어 명실상부한 학점은행제 명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국대 전산원은 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현황을 해마다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2015년 250명, 2016년 215명, 2017년 243명을 연대, 고대, 한양대, 성대 등에 학사편입 시켰다. 특히 2017년 수도권 대학 학사편입 모집정원 1750명 중 전산원 출신 합격자가 243명으로 무려 14%에 달한다.
동국대 전산원이 위와 같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이유는 철저한 학사관리에 있다. 재학생 대부분이 2년 내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전공 로드맵을 운영한다. 자격증 준비, 편입경쟁률 분석, 편입 진로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산원 내부에서 학점은행제 기관 최초로 유명 편입학원 일타 교수진에 의한 편입영어 교육도 무료로 진행한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재학생들 중에는 학사편입을 위해 학원에 다니는 경우가 많다. 이에 동국대 전산원은 재학생들의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편입영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편입영어 특강을 1학년을 대상으로 1단계는 무료로 진행하고, 2단계는 출석보조금을 내고 수업을 받지만, 출석 80% 이상이 되는 학생들에게는 다시 출석보조금을 돌려주는 페이백 제도의 특강을 진행하는 것. 동국대 전산원 측은 “편입영어 무료교육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재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의도로 기획된 것”이라며 “편입학원의 편입영어 수강료 기준으로 월 30만원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편입영어 무료교육 외에도 교내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신입생 편입영어 무료특강, 시험기간 중 열람실 24시간 개방, 방학 중 각종 특강 개최, 각종 장학금 지급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인서울 대학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를 매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동국대 전산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450여 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2017중앙일보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2017조선일보 대한민국 히트상품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 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푸드비즈니스),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실버케어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의 10개 전공 18개 트랙과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5개 전공 5개 트랙으로 운영 중이다.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 수시·정시 합격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카카오톡(동국대전산원)으로는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