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면, 안양을 포함한 우리지역 대부분의 초등학교들이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알찬 방학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만, 그중에서도 다음 학년을 위한 학습계획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겨울방학은 시간적 여유 때문에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기에 제격인 기간.
우리지역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새 학년 대비를 위한 다양한 방학특강이 마련돼 주목받고 있다. 주로 지역도서관과 수련관 등에서 진행되며 참여 비용도 무료거나 재료비 정도만 책정돼 있어 부담이 적다. 거기다 내용은 알차다는 평가다. 또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캠프도 지역의 센터 등에서 참여해 볼 수 있다.
안양지역 도서관에서 들을 수 있는 교과 관련 특강
안양 호계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학과 과학, 경제 과목의 방학특강을 준비했다. 수학의 경우, 예비 초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른 수학 교실’이 1월 16일에 진행된다. 기하 작도로 기하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원 속에 숨겨진 다양한 기하를 만들어 본다고. 필기구와 컴퍼스를 준비하면 된다.
예비 초3~4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도끝과학’ 강의가 준비돼 있다. 도서관에서 끝내는 과학이라는 뜻의 강의로 새 학년 1학기 과정의 과학 내용을 간단한 실험을 통해 미리 배워본다. 오는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학년 당 20명을 모집한다. 다른 수학 교실과 도끝과학은 1월 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는다. 2월 1일부터 2일까지는 ‘신나는 경제세상’이라는 경제 특강도 열린다. NIE활동과 미니마켓 등을 통해 생활 가까이의 경제활동과 화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1월 16일부터 인터넷 신청 받는다.
삼덕도서관에서는 방학기간 유아와 초등생들을 위한 다양한 방학특강을 준비했다. 1월 11일과 12일에는 초등 3~4학년들을 대상으로 책을 읽은 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보는 ‘처음하는 독서토론’ 특강이 열린다. 또한 1월 16일에는 초등 4~6학년들을 대상으로 한 ‘3D 프린팅 체험’ 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3D프린팅 기술에 대해 배우고 3D펜을 이용해 직접 체험해 볼 예정. 오는 28일부터 인터넷에서 신청 가능하다.
비산도서관에서는 초등 1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과서 문학 연극으로 따라잡기’가 진행된다.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22일부터 홈페이지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안양 어린이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창의인성 책놀이’라는 주제의 독서교실을 마련했다. 책읽기와 독후감 쓰는 법, 놀이와 게임 등으로 진행되며 예비 초4~5학년들이 대상이다. 오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운영되며, 학교장 추천을 받아 도서관에 신청해야 한다.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영어캠프도 마련
겨울방학 중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력도 점검받기 위해 영어캠프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의왕 글로벌인재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영어캠프를 연다. 매년 방학마다 진행하는 영어캠프로 우리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오고 있다.이번 겨울캠프의 주제는 ‘Tales of the World’. 흥미로운 동화와 판타지 이야기들을 통해 영어를 배우고 영어의 4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어몰입수업이 진행되며 시계, 샌드위치, 마법의 물약이나 마법지팡이 같은 다양한 만들기 활동도 진행된다. 또한 여러 가지 미션수행으로 이뤄지는 ‘액티비티’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도 상승시킬 예정.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자기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고, 그룹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스피치 능력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영어캠프는 1차 과정이 1월 8일부터 12일까지, 2차 과정은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매일 통학하며 진행된다. 초등 1~6학년이 대상이며, 각 차수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5만원이며 의왕시민은 12만원으로 할인해 준다. 셔틀버스도 유료 운영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