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외워서 푸는 학문도, 문제만 많이 풀어본다고 되는 과목도 아니다. 반대로 수학은 개념을 탄탄하게 쌓고 그 위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하면 고등수학은 정복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하지만 개념을 머릿속에 쏙 들어오게 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목동 ‘라온 수학’은 목동에서만 15년의 경력을 가진 원장의 퀄리티 높은 수업으로 수학의 개념을 즐겁게 내 것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학원이다.
‘수학 개념의 신’으로 목동 15년 노하우 풀어
목동 ‘라온 수학’ 한국현 원장은 목동에서만 15년의 고등부 경력을 가지고 학생들을 꾸준하게 지도해 왔다. 목동지역 일반 고등학교뿐 아니라. 과학고, 외고 재학생도 꾸준히 지도해왔다. 한국현 원장은 수학은 개념의 학문이라고 정의한다. 수학의 정의 및 정리를 완전히 이해한 후 다양한 문제들을 만났을 때 그곳에 적용하기만 한다면 수학이 까다롭다는 편견은 깨질 것이라 한다. 한 원장을 만나는 학생들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수학의 개념원리부터 다져가면서 탄탄하게 수학을 학습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 방식 덕분에 라온 수학의 학생들은 기본 유형의 문제들은 말할 것도 없고 다양한 신유형의 문제들을 만나게 되어도 힘들거나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고 말한다.
학교별 내신문제를 따로 만들어 철저히 관리해
보통 내신이 다가오면 영어나 국어학원에서는 학교별로 같은 출판사끼리 반을 새로 구성해 대비한다. 그러나 수학학원의 경우 그대로 진행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여기에 라온 수학의 특별한 점이 있다. 라온 수학은 시험 기간 4주 동안 학교별로 내신 대비를 한다. 더욱이 학교별 특성 및 학교별 기출을 참고해 만들어진 학원 자체교재는 라온 수학만의 강력한 무기라 할 수 있겠다. 실제로 내신 55점이었던 학생이 100점으로 껑충 뛴 사례부터 내신 성적 향상의 사례는 수없이 많다.
원장 직강 및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춰주는 1:1 학습 전략
라온 수학에서는 모든 강의가 원장 직강으로 이뤄진다. 원장이 직접 학생들을 모두 관리하고 강의하면서 꼼꼼하게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원장 직강의 수업이 끝나면 sky 출신 강사들이 1:1 클리닉과 매주 1회 개인별 학습 진도 체크까지 꼼꼼하게 해준다. 학생 개개인별로 수학 로드맵이 있어 개개인의 취약점을 메우는 수업이 가능하다. 한 예로 같은 수업을 듣는 학생이라도 학생들의 과제는 공통과제 70% 개별과제 30%로 이루어져 있다. 이유는 개인마다 취약 부분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한 원장은 설명한다. 개인별로 성향과 수준을 맞춘 숙제에서 개인별 오답 정리까지 관리해주어 자신의 부족한 점을 금방 파악하고 메울 수 있도록 한다.
원리를 확실하고 체계적으로 익혀 수학 최상위 만들어보자
라온 수학의 한국현 원장은 고3 수업 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실력을 보인다. 고3 과정은 3개월 개념 정리 이후 2개월은 기출 유형 및 4점 유형을 익힌다. 그리고 남은 5개월 동안 신유형 및 고난도 문제를 개념+기출유형+추론+(직관)을 이용하여 푸는 연습을 함으로써 최고의 점수를 만들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한 원장의 이야기를 들으면 유난히 강조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공부 방법에 대한 확고함이다. 특히 고3은 1년간 학원의 프로그램과 학생의 수학 공부 방법에 따라 수학 성취에 많은 차이를 보인다는 것이다. 수학 문제를 풀 때 자신만의 풀이 알고리즘을 만드는 습관이 길러진다면 수학 최상위 점수는 문제없다고 강조한다.
내년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 고1부터 입시가 있는 예비 고3까지 성적 향상의 절호의 기회인 겨울방학이 다가온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다. 모든 학생이 원하는 수학 1등을 하기 위해 한 원장이 강조하는 수학 정의와 공식부터 대표유형의 문제들까지 수학의 흐름을 하나의 줄기로 만들어 보자.
문의 02-2642-5008
주소 양천구 목동 905-22 목동 트윈빌 2층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